본문 바로가기

1분경제&세상보기

항공기술 자립화 산업부지원과 정부 발전전략 3가지

반응형

항공기술 자립화 산업부지원과 정부 발전전략 3가지



항공기술 자립화 등 항공산업 발전을 위해 정부는 1조 8000억원을 '엔진, 항공전자, 경량 신소재 분야'에 투자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정부는 항공기술 자립화를 위해 5년간 민관합동으로 예산을 투자하겠다고 전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항공산업 발전 전략을 발표했다. 서울 시내 호텔에서 진행된 항공산업 발전 전략에서 주형환 장관은 항공기술 자립화는 일자리 창출과 선진국형 부가가치 산업이라고 말하며, 발전가능성을 염두해 투자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정부는 이같은 항공산업의 발전을 위해 3가지 발전전략을 내세우며 정책을 추진할 예정이다.



▲정부 항공산업 발전전략 

△세계 시장진출 확대 

△핵심 항공기술 자립화 

△항공산업 생태계 조성 


한편 '통신장비, 전자부품, 공업장비, 반도체, 광학장비' 등등의 사업자들이 정부지원으로 자금조달할 수 있는 중소기업공제기금사업이 있다. 줃소기업공제기금의 경우 위와 같은 제조업 사업장 뿐만 아니라 서비스업과 도소매업 등등 다양한 업종의 사업자가 가입해 정부 지원의 자금조달책을 활용할 수 있다



▶▶중소기업공제기금 인터넷 가입신청(클릭)


중소기업공제기금이란?



정부 출연금을 재원으로 하는 사업자 자금조달 제도로 사업자 지원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비영리를 목적으로 운영되는 정부 제도이기에 자금활용시 발생하는 리스크를 최소화하면서 자금 회전력을 높일 수 있다.


공제기금을 통해 자금회전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먼저 중소기업중앙회를 통해 가입해 부금월액을 4회 이상 납부해야한다. 부금월액을 납부한 사업장은 납부한 금액을 토대로 3가지 방법을 중복으로 활용 자금조달을 받을 수 있다. 




부금월액의 경우 10만원~300만원을 선택할 수 있으며 10만원~100만원까지는 10만원 단위로  선택할 수 있고 ,이후 150만원 200만원 300만원으로 선택 가능하다.  중소기업공제기금 특성상 납부하는 금액이 많아지고 유지하는 기간이 길어질 수록 자금활용한도가 높아져 효과적인 자금조달 계획을 세울 수 있다.


특히 중소기업공제기금은 최근 개선되어 지차제 이자지원과 평균금리 감소 그리고 대출 제한 횟수가 사리져 가입자들의 자금활용 부담이 줄어들었다. 공제기금 가입은 중소기업중앙회 공제접수센터 ☏1566-7176을 통해 가능하다.


< 저작권자 ⓒ biznstory.tistory.com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