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분경제&세상보기

대법원 인터넷등기소 등기열람 발급 수수료,등기부등본 무료열람은?

반응형

대법원 인터넷등기소 등기열람 발급 수수료,등기부등본 무료열람은?



대법원 인터넷등기소 등기열람 발급은 집에서도 간편하게 가능하다. 대법원 등기부등본열람은 인터넷을 통해 쉽게 소액의 수수료만 지불하고 열람, 발급이 가능하고 일부는 등기부등본 무료열람 이용도 가능하다.


대법원 등기부등본열람은 전세 계약이나 부동산매매, 임대 등 거래를 할때 집의 채권 상태 확인을 위해 필요하다. 큰 금액이 오가는만큼 대법원 등기부등본열람을 통해 내 재산을 보호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예전과 달리 발급을 위해 직접 방문하는 번거로움 없이 대법원 인터넷등기소 등기열람 발급을 받을 수 있는데 한번 열람시 700원의 수수료와 발급시 1000원의 수수료만 지불하면 된다.



이처럼 대법원 인터넷등기소 등기열람 발급 외에 등기부등본 무료열람도 가능한데, 확인하고 싶은 등기 주소를 입력하면 지번과 면적, 고유번호,부동산 소재지번 등 등기부등본 무료열람을 통해 간단한 정보를 쉽게 알 수있다. 등기부등본 무료열람을 한 후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소액의 수수료를 지불하고 대법원 등기부등본열람, 발급이 바로 가능하다.


등기부등본 열람 시 토지와 건물은 일반주택, 빌라도 세대가 따로 되어있다면 집합건물, 일반주택만 토지와 건물로 열람을 해야하며 모든 아파트는 집합건물로 등기부열람을 해야한다.


공인중개사 사무소에서 거래시 공인중개사가 발급받아 확인해 줄 수 있지만 내 재산을 지키는 중요한 일인 만큼 내스스로 대법원 인터넷등기소 등기열람 발급을 받아 확실하게 확인하는게 좋다.



<저작권자 ⓒ http://bizns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