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분경제&세상보기

양파 만성염증 예방, 다양한 효능과 유의사항

반응형

양파 만성염증 예방, 다양한 효능과 유의사항



양파 만성염증 예방에 매우 효과가 높은 것으로 드러난 가운데 양파 만성염증 예방뿐만 아니라 다양한 양파 효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양파 효능을 알아보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만성염증은 스트레스, 나쁜 식습관, 고혈당, 고혈압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하며 혈관을 타고 근육, 심장 등으로 퍼지게 된다. 이렇게 온몸에 퍼진 만성염증은 류마티스관절염 같은 염증성 질환 뿐 아니라 심뇌혈관질환이나 암 등 생명을 위협하는 질환의 발생 위험까지도 높이므로 양파 만성염증 예방과 같은 만성염증 예방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영국 식품연구소에 따르면 양파 만성염증 예방 효과는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나 양파 효능이 만성염증 예방의 대표적인 식품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양파 효능 중 양파 속 케르세틴 성분은 동맥경화를 일으키는 만성염증 예방에 도움이 되고, 혈관으로 퍼진 케르세틴은 내부에서 양파 효능인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쌓여 혈관이 막히지 않도록 하여 만성염증 예방이 된다.


양파 만성염증 뿐만 아니라 양파 효능으로는 일리신 성분이 세포 손상을 억제하여 항암 효과가 있고, 크롬 성분이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당뇨를 예방한다. 또 양파효능은 클루타치온 성분이 알코올 섭취로 소모되는 비타민B1의 흡수를 도와 간 기능 회복에 효과적이며 갱년기 증상을 개선시키고 불면증 완화, 피로 회복, 눈 건강 등에 효과가 있다.


다양한 효능을 가진 양파를 섭취할 때 공복에 섭취할 경우 위 손상을 줄 수 있고, 다양한 효능을 누리겠다고 과도하게 양파를 섭취할 경우에는 오심, 구토, 신장 기능 손상, 단백뇨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 한다.


<저작권자 ⓒ http://bizns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