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분경제&세상보기

KT 환급금 조회, 올레 현황 및 신청방법은?

반응형

KT 환급금 조회, 올레 현황 및 신청방법은?



KT 환급금 조회 서비스가 4월 말부터 실시되고 있는 가운데 KT 올레 환급금은 과거 KT를 사용한 적이 있거나 현재 사용 중인 고객 중 올레 폰 안심플랜을 이용했던 사람을 대상으로 KT 환급금 조회가 가능하다.


KT가 휴대전화기 분실, 도난, 파손에 대비한 기기변경, 수리 지원 서비스인 올레폰 안심플랜에 대해 받아 온 부가가치세 KT 올레 환급금을 시작하였다. 이에 따라 전, 현 KT 고객 988만 명이 평균 약 6,100원을 돌려받게 될 전망이며, 전체 KT 올레 환금급 액수는 약 606억 원이다. KT 환급금 조회는 올레 폰 안심플랜 서비스를 이용했거나 현재 이용하고 있는 고객으로 2011년 10월-2017년 4월 사이에 가입하여 요금을 납부한 바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KT 환급금 조회는 먼저 KT 올레 환급금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SMS나 아이핀 본인인증 절차를 거친 후에 미환급금 조회/신청 메뉴를 클릭하여야 한다. 들어가서 이름,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에 대한 확인 후에 개인정보 사항에 동의를 하면 KT 올레 환급금 지급 여부를 알 수 있다. 이 때 KT 환급금 조회 후 환급을 위해서는 예금주, 생년월일, 은행, 계좌, 휴대폰번호, 환급동의를 모두 마쳐야 한다.


KT는 지난 4월부터 KT 환급금 조회 서비스를 시행하고 한 달 째인 5월 말까지 환급 신청자는 110만 명을 넘어섰는데, 이는 전체 KT 올레 환급금 대상자 988만 명의 11%에 해당하는 것으로 더 많은 사람들의 환급이 이어질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KT 관계자는 부가세 환급 유효기간은 5년이므로 2022년 4월에 종료되게 되는 가운데 아직 유효 기간이 많이 남아 있으므로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언제든 고객 센터에 전화하여 문의하면 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http://bizns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