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분경제&세상보기

서울페이 사용법, 어떻게 쓰는 걸까?

반응형

서울페이 사용법, 어떻게 쓰는 걸까?



서울페이 사용법? 카드수수료 0%대라는 타이틀로 영세 소상공인의 마음을 사로잡은 서울페이는 소비자에게도 도움이 되는 착한 결제 수단이다. 그렇다면 이러한 서울페이, 사용법은 어떻게 될까?


서울페이 사용법에 앞서 알아야 할 것은 서울페이다. 서울페이는 서울시가 카카오페이, 페이코, 네이버페이 등 결제플랫폼 사업자와 국민, 신한, 우리 등 시중은행 11곳을 연결해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결제 수수료를 0원에 맞춘 획기적인 결제 수단이다. 연 매출이 많아도 카드수수료가 많이 나와 실제로 얻어가는 순 소득이 많이 되지 않아 카드수수료에 대해 부담감을 느낀 소상공인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서울페이는 사용법 또한 간단하다.



자신의 스마트폰 결제 앱(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등)을 열고, 식당 매장에 잇는 큐알(QR)코드를 촬영해서 금액을 입력하면 된다. 핸드폰만 있으면 누구든 서울페이 사용법을 어렵지 않게 따라 올 수 있다. 서울페이 사용법은 또 있다. 스마트폰 결제 앱을 열고, 자신의 폰에 들어있는 QR 코드를 소상공인에게 보여 주면 소상공인이 소비자의 QR코드를 단말기로 찍어서 결제하는 방법이다.


서울페이는 소상공인뿐만 아니라 소비자에게도 혜택을 제공한다.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부담이 해소되고, 소상공인은 세금에 대한 부담이 사라진다. 서울페이로 결제하기만 해도 연말 소득공제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서울페이는 올 12월부터 시범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서울을 시작으로 부산, 인천, 전남, 경남 등도 올해 안으로 시작해 2020년까지 전국 모든 도시가 서울페이를 사용하게 된다.




<저작권자 ⓒhttp://bizns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