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분경제&세상보기

달러 환율 전망,원달러 폭등으로 달러 강세 이어지나

반응형

달러 환율 전망,원달러 폭등으로 달러 강세 이어지나



달러 환율이 급등세를 나타내며 달러강세가 진행되는 가운데 3월 미국 기준금리 인상 가능성과 더불어 경기부양 의지를 피력한 트럼프 대통령의 연설의 영향으로 원달러 환율이 급등한것으로 해석된다.


아울러 미국 중앙은행은 달러 환율 전망과 관련 미국 경제에 대한 낙관적인 의견을 내 보였다. 원달러 환율이 급등세를 보이자 미국 달러 환율 전망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지난달 27일 원달러 환율로 달러화 대비 원화 환율이 1133.7원까지 떨어진 바 있어 미국 달러 환율 전망과 국내 경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지난달 27일, 원달러 환율로 달러화 대비 원화 환율이 6.1% 떨어지며 보인 하락 폭은 세계적으로 가장 큰 수준이기 때문이다. 원달러 환율 외에 달러화 대비 환율로 러시아 루블화 5.1%하락, 대만 달러 4.9% 하락, 브라질 헤알화 4.4%하락, 일본 엔화 3.7%하락, 태국 바트 2.7% 하락, 인도 루피 1.7% 하락, 중국 위안화 1.1%가 하락세를 보였다.


아울러 올해 들어 미국 달러 환율 전망으로는 트럼프 정부의 급진적인 재정정책에 대한 불확실성으로 약세를 보이다가 기준금리 인상 전망과 함께 강세를 보여 원달러 환율 변동성이 커질거라 해석되고 있다. 


한편 3월 미국 금리인상 가능성 때문에 달러가 강세를 보이자 주요국 통화의 달러화 대비 환율이 하락한 가운데 유로와 호주 달러는 각각 0.6%, 6.4% 상승세를 보여 미국 달러 환율 전망에 뜨거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저작권자 ⓒ http://bizknow.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