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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어디서 해야 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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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어디서 해야 하나?



(사진 ⓒ 홈택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방법은?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은 홈택스를 통해 간편하게 할 수도 있고, 세무서를 직접 방문해도 된다.


거래단계별로 재화나 용역에 생성되는 부가가치에 대해 부과하는 조세를 '부가가치세(이하 부가세)'라고 한다. 부가가치세는 사업자가 신고하는 조세로, 사업자 유형에 따라 신고 횟수가 다르다. 법인사업자는 1년에 총 4회를 신고하게 되고, 개인사업자 중 '일반'은 총 2회, '간이'는 1회를 신고하게 된다. 부가세를 신고했다는 사실을 증명하는 문서가 바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이다.



(사진 ⓒ 홈택스)


이러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은 직접 세무서에 방문해서 할 수도 있지만 홈택스로 간편하게 발급할 수도 있다. 홈택스에서 발급하려면 본인 확인을 위한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 공인인증서 사전 발급 후 홈택스에 접속하도록 한다. 홈택스 접속 후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고, 민원증명을 클릭한다. 페이지가 이동되면 '민원증명신청'에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을 클릭해 준다.


사업자등록번호를 선택하면 기본 인적 사항이 입력된다. 추가적으로 신청 내용과 수령 방법 등을 차례대로 선택해 주면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과정이 마무리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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