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분경제&세상보기

거리두기 9일 발표, 코로나 신규 확진자 400명대…

반응형

(사진 ⓒ MBC)

 

거리두기 9일 발표가 예정되어 있다. 현재 코로나19 신규 확진자의 수가 400명 대에서 줄어들지 않고 있어 4차 대유행의 조짐이 보이고 있다. 

 

코로나19가 계속되는 가운데 신규 확진자 수는 여전히 400명 대를 기록하고 있다. 중앙 방역대책본부는 0시 기준 신규 확진자가 478명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정부는 코로나19 확산세를 잡기 위해 새로 적용할 사회적 거리두기 9일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단계가 상승할 것인지에 대해 거리두기 9일 발표 내용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사진 ⓒ KBS)

 

최근 수도권 뿐만 아니라 비수도권에서도 확진자의 수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정부는 새로운 거리두기 9일 발표를 위해 전문가 및 중대본 회의를 통해 결정할 예정이다. 또한 정부는 거리두기 9일 발표를 예고하면서 코로나19 신규 확진자의 수가 500~600명 대로 4차 유행의 증가할 조짐이 나타나면 방역 조치를 강화할 예정이라 밝혔다.

 

다만 질병관리청 방역총괄반장은 거리두기 9일 발표에 대해 단계를 격상할지는 아직 결론 내려 말하기 어렵다고 전했다. 이번 주 상황을 지켜보고 조정을 논의할 것이라 말했다. 

 

한편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는 수도권 2단계, 비수도권 1.5단계가 적용중이다. 더불어 전국에 5인 이상 사적 모임 금지 조치가 내려졌다.

 

 

 

 

 

정부지원자금정책으로 자금을 마련하려면?

정부지원자금정책을 활용해서 사업장 운영을 위한 자금을 마련할 수 있다. 그렇다면 정부지원자금정책은 무엇이 있을까? 정부지원자금정책이란 자금 조달이 어려운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의 사

bizns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