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금e자금e

종합소득세 신고 방법, 노란우산공제 절세 Tip

반응형

종합소득세 신고 방법, 노란우산공제 절세 Tip



종합소득세 신고 방법이 보다 편리하고 간편해졌다. 올해부터 종합소득세 신고를 자동응답전화(ARS)를 통해서 처리할 수 있게 되었으며, 상속세, 증여세를 신고할 때 부동산 가격을 홈텍스 사이트에서 쉽게 알수 있다. 


또 국세청은 올해 세무조사가 1만 7000건을 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간편조사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연 매출 500억원 미만 사업자 중 성실납세자를 간편 조사 대상으로 하며, 그간 간편조사를 받을 수 없었던 보험업, 자동차 판매업, 광고업 등 법인 22개, 개인사업자 25개 업종이 간편조사 대상에 포함된다.



이러한 국세청의 종합소득세 신고 방법 관련 소식을 보다 널리 알리고, 모든 사업자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중소기업중앙회에서 3월 9일 서울을 시작으로 4월까지 전국 13개 지역에서 절세전략과 종합소득세 신고 방법 세무 설명회를 무료로 개최하고 있다.



▶종합소득세 절세전략 노란우산공제 가입(바로가기)


아울러 종합소득세를 신고해야 하는 5월을 대비해 종합소득세 신고 방법과 관련하여 세금의 종류와 신고 기간, 사업자 유형별 세금 납부 의무, 성실신고 확인제도, 종합소득세 절세 전략 등 소기업과 소상공인이 미리 알아야 할 사항에 대하여 설명한다.


많은 소상공인이 세무 대행 이용 시 비용 부담을 느끼고 직접 신고자료를 작성하다 보면 어려워서 빠뜨리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이번 설명회와 현장상담을 통해 소상공인이 종합소득세 신고 방법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 절세전략 tip, 노란우산공제 활용※ 



이 설명회에서는 노란우산공제를 통한 종합소득세 절세 전략에 대해서도 다루게 되는데, 노란우산공제는 소규모 사업자를 위한 사회보호안전망 제도로 사업주가 절세는 물론이고 퇴직금을 마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공적 제도이다.



노란우산공제는 사업주가 적금을 붓듯이 매달 일정액을 적립하면 높은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는데, 올해부터 소상공인, 영세사업자가 보다 많은 혜택을 볼 수 있도록 기존의 소득공제 300만원에서 최대 500만원까지 상향 조정하였다.


납입금액에 대해서는 노란우산공제에 가입할 때 5만원부터 100만원까지 1만원 단위로 직접 조정할 수 있으며, 사업이 어려워질 경우 감액하거나 소득공제 헤택을 최대로 보기 위해서 증액도 자유로이 가능하다.



만일 사업이 어려워져 폐업하게 될 경우에는 국민연금과 달리 폐업 즉시 적립했던 모든 금액을 돌려 받을 수 있어서 긴급한 생활비로 사용할 수 있으며, 다시 새로운 사업으로서 재기하기 위한 사업 자금으로 사용할 수 있다.


노란우산공제를 통한 종합소득세 절세나 퇴직금, 사업자금으로의 목돈 마련 혜택에 대해서 더 자세한 내용은 중소기업중앙회 공제접수센터 ☎1566-7176 에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http://bizns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