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분경제&세상보기

독감 코로나 동시접종, 트윈데믹 시국에 부작용은 없나?

반응형

(사진ⓒ질병관리청)

 

독감 코로나 동시접종이 21일부터 어린이, 고령자, 임산부를 대상으로 시작한다.

 

아직 코로나19 유행이 끝나지 않은 시점에서 인플루엔자 독감이 함께 유행할 것이라는 예고가 나왔다. 그에 따른 명칭으로 '트윈데믹'이 등장했다. 독감 코로나 동시접종은 이러한 시국에 유의해야하는 예방접종 중 하나가 되었다. 독감 코로나 동시접종에 따른 부작용과 주의해야할 사항은 다음과 같다.

 

 

노란우산공제 가입조건, 사업자 프리랜서 혜택 & 꼭 알아둘 운영자금 지원정책은?

노란우산공제의 가입조건은 무엇이 있을까? 노란우산공제는 소기업 소상공인을 위한 제도이다. 업종별로 소기업 소상공인 사업자라면 누구든지 가입이 가능하다. 업종별 소기업 소상공인의 기

biznstory.tistory.com

 

부작용 자체는 기존에 우리가 알고 있던 백신 접종 시와 동일하다. 독감 코로나 동시접종을 하였다 하여 새로운 부작용이 생기진 않는다. 동시접종 자체도 가능하며, 병원에 따로 두번 갈 필요 없이 각각 왼팔, 오른팔에 나누어 동시에 한번씩 접종하면 된다. 단, 이 경우 주의해야 할 사항은 오접종이다.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며 의료기관과 환자 본인이 확인을 잘 하고 있어야한다. 접종 시간 및 부착 스티커를 구별하는 것도 탁월한 방법이다.

 

이번 9월 21일부터는 생후 6개월 ~ 만 13세 어린이가 대상이다. 이후 10월달부터 임산부, 65세 이상 고령자가 순차적으로 대상 접종 기간이다.

 

예방접종에 100% 감염 예방은 없지만, 중증과 사망 위험을 대폭 감소한다는 이유에서 접종 받을 것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중소기업 정부지원 정책, 중소기업공제사업기금 Q&A vs 노란우산공제 핵심궁금증 문답7

중소기업 정부지원 정책은 다양하게 있다. 중소기업의 경영 안정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가 정부의 주 목적이다. 그 중, 중소기업 사업주들의 자금 조달을 위해서 만들어진 중소기업공제사업

biznstory.tistory.com

 

 

<저작권자 ⓒ https://biznstory.tistory.com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