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금e자금e

부동산임대업 종합소득세 절세 및 환급 Tip

반응형

부동산임대업 종합소득세 절세 및 환급 Tip



일반적으로 근로자들은 연말정산 공제를 통해서 소득공제를 받게 되지만 임대 사업자들은 매년 5월에 부동산임대업 종합소득세 신고 및 납부를 통해서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다.



부동산 임대소득을 가지고 있는 임대사업자는 노란우산공제에 가입하게 되면 부동산임대업 종합소득세 신고 시 매년 최대 500만원까지 소득공제를 받아 부동산임대업 종합소득세를 절약할 수 있으며 뿐만 아니라 많은 소득공제를 받게 되면 부동산임대업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 후 6월 말 즈음에는 환급까지도 받을 수 있다.



노란우산공제는 소기업, 소상공인 지원시책에 입각하여 법률에 의해 도입되었으며 중소기업중앙회가 운영하고 중소기업청이 감독하는 공적제도이므로 법으로 보호받는 사회 안전망이라고 할 수 있다.


노란우산공제를 운영하고 있는 중소기업중앙회에 따르면 최근 노란우산공제 가입자가 100만 명을 돌파하면서 340만 소기업, 소상공인 중 약 30%가 노란우산공제라는 사회보호안전망에 가입하고 있다.



정부가 사업자를 위해 지원하고 있는 합법적인 절세제도로서 매년 최대 500만원까지의 높은 소득 공제 혜택과 개인사업 세금 환급 혜택을 누릴 수 있는데, 이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소득공제 항목 중 가장 높은 금액의 소득공제를 제공하고 있는 제도이다.


또한 부동산임대업 종합소득세 소득공제와 함께 사업자가 매월 납입한 부금에 대해서는 연 복리 이자를 적용하고, 운용수익에 대해서는 모두 노란우산공제 가입자에게 지급하고 있어 목돈 마련에 적극적인 활용이 가능하다.


☞부동산임대업 종합소득세 절약하는 법, 노란우산공제 (클릭)



노란우산공제 다양한 사업자 지원 혜택●


△ 사업자 세금공제

조세특례법을 적용하여 사업자의 과세표준에 따라서 매년 최대 500만원까지의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는데 이는 정부가 시행하고 있는 합법적인 소득공제 항목 중 가장 높은 소득공제 제도이다.


△ 납입금 전액 연복리 이자 가산

폐업, 사망, 질병, 노령, 퇴임 등의 공제금 지급 사유가 발생할 경우 적립된 부금 전액에 연복리 이자와 운용수익 등의 부가공제금을 합산하여 전액을 일시에 지급한다.


△ 법적 수급권 보호

운영하고 있는 사업이 좋지 않은 상황에 처하게 되어도 노란우산공제에 납입한 부금 전액 모두를 압류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다.


△ 사업자 상해보험 무료가입

노란우산공제 가입 후 2년까지 사업자 상해보험의 보험료를 전액 지원 받아 상해로 인한 장해 및 사망 시 월 부금액의 최대 150배까지의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 기타 복지 서비스

지정된 휴양시설을 이용할 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CJ대한통운 이용 시 초대 50%까지 택배비 할인이 되고, 건강검진 할인, 가전제품 할인 등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노란우산공제는 부동산임대업 종합소득세 소득공제뿐만 아니라 식당, 카센터, 편의점, 쇼핑몰, 미용실 등의 업종은 물론이고 사업자 등록증을 소지하고 있다면 법인대표자, 공동사업자, 무등록소상공인까지도 모두 가입할 수 있으므로 중소기업중앙회 공제접수센터 ☎1566-7176 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http://bizns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