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분경제&세상보기

타이타닉 3D구현, 참사 현장의 샴페인병까지 재현된 이미지

반응형

(사진ⓒ미켈란사 홈페이지)

타이타닉 3D구현으로 1912년 북대서양에 침몰한 타이타닉호의 전체 모습이 최근 공개되었다.

 

다큐멘터리 제작사인 애틀랜틱 프로덕션은 지난해 200시간에 걸쳐 타이타닉 3D구현을 위한 스캔작업을 실시했다. 심해 지도 제작 업체인 마젤란사와 협력하여 진행한 이번 프로젝트는 원격제어 잠수정을 활용하여 심해에서 70만 장 이상의 사진을 촬영해 이를 바탕으로 타이타닉 3D구현 프로젝트에 착수했다.

 

 

노란우산공제 단점, 가입혜택 및 장점까지 주요QnA & 사업운영자금 준비지원하는 중소기업공제기

노란우산공제 단점으로는 반드시 하나의 사업체만을 선택해서 가입해야 한다는 점이 있다. 사업주 하나에 사업체가 여러개일 경우 문의를 하는 경우가 많다. 하나의 사업체를 선택하고, 선택한

biznstory.tistory.com

 

1985년 심해에서 타이타닉호가 처음 발견된 이후로, 타이타닉 3D구현을 실현하기 까지 많은 탐사가 있었다. 하지만 타이타닉호가 가라앉은 심해가 매우 깊고 어두우며, 선체 자체의 크기가 매우 커서 타이타닉 3D구현이 쉽지 않았다. 타이타닉호를 연구해온 파크스 스티븐슨은 이번 구현 이미지를 통해 잠수정에서는 전혀 볼 수 없는 타이타닉호 전체 모습을 볼 수 있었다며 연구에 큰 도움이 될거라 덧붙였다.

 

타이타닉호의 선수와 선미의 간격은 800m 간격이며, 갑판 오른쪽에는 큰 구멍이 있고 선미의 철골 구조물이 휘어져 있는 모습이 타이타닉 3D구현 이미지를 통해 본 모습이다.

 

또한, 선체 주변에는 금속 공예품이나 조각상 그리고 심지어는 샴페인 병과 신발등의 모습도 이번 구현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중소기업 정부지원 사업, 운영자금제도[중소기업공제기금] 주요혜택 & 노란우산공제 가입장려금

중소기업 정부지원 사업 자금 마련으로는 중소기업공제기금을 활용하면 좋다. 중소기업공제기금이란 중소기업자의 도산 방지와 경영안정 지원을 위해 정부에서 시행하는 비영리성 공적 제도

biznstory.tistory.com

 

<저작권자 ⓒ http://bizns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