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금e자금e

정책지원 받아 사업자금 회전력 생성하려면?

반응형

정책지원 받아 사업자금 회전력 생성하려면?

 

 

사업자들은 사업장의 연간소득과 지출, 자산상황, 현금흐름 등을 정확하게 파악한 후 목적을 구체적으로 세워서 사업자금을 사전에 미리 준비해나가는 것이 매우 좋다.

 

사업을 운영함에 있어서 언제 어디서 어떤 상황이 벌어질지 알 수 없어 긴급한 상황이 닥쳤을 때 자금난으로 사업장의 도산을 하지 않고 이를 해소하고 극복해나가 사업장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것이 필요한 이유에서다.

 

 

이러한 사업자금을 정책지원으로 마련하기 위해서  가장 활용도가 높은 제도가 바로 중소기업공제기금인데, 정책지원 중소기업공제기금 제도는 정부의 출연금을 재원으로 하여 조성된 공적 자금 제도로서 운영자금의 3가지 방식을 동시에 활용할 수 있어 매우 전략적이다.

 

중소기업공제기금은 경영 안정에 필요한 사업자금을 정책지원을 받아 사업장이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시행되는 정책지원 제도로 매월 일정액을 적립하여 이에 대한 자금조달방식을 중복적으로 이용하여 사업자금 흐름을 원활하게 하도록 한다.

 

 

중소기업공제기금이 제공하고 있는 자금조달 방식은 △ 단기기금 운영자금, △ 어음 및 수표 할인 대출, △ 부도어음 대출 등 세 가지 방식이며, 이는 월 납부금을 4회 이상 납입한 즉시부터 바로 횟수 제한 없이 사업장에 맞춤형 방식으로 중복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사업자금 정책지원, 중소기업공제기금 (바로가기)

 

 

중소기업공제기금이 제공하는 모든 자금조달의 평균적인 금리는 약 6% 정도 인데 최근 정부에서 중소기업의 경영안정을 보다 더 도모하기 위하여 대출 이자를 지원하고 있어 평균 약 3-5% 정도의 금리로 낮추게 되었다.

 

중소기업공제기금의 가입은 최근 최저임금 인상으로 인한 자금난을 우려하고 있는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하며, 이외에도 모든 업종에 구애받지 않고 사업자 등록증을 소지하고 있는 사업자라면 모두 가입을 허용하고 있다.

 

 

가입을 하게 되면 매월 납부하게 되는 부금을 직접 설정할 수 있는데, 월 10만원에서 100만원까지 10만원 단위로 자유로이 선택할 수 있으며, 150만원, 200만원, 300만원의 단위로도 선택할 수 있다.

 

중소기업공제기금은 사업자금 조달 기능 외에도 저축성을 겸하고 있어 언제든지 중도에 해지하더라도 소정의 이자가 가산된 원금 전액을 환급받을 수 있다.

 

 

중소기업공제기금에 가입하여 정책지원 사업자금의 회전력을 생성하고자 하는 사업자는 중소기업중앙회 공제접수센터 ☎1566-7176 으로 전화하여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http://bizs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