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금e자금e

노란우산공제, 간편 가입방법 소개해드립니다.

반응형

노란우산공제, 간편 가입방법 소개해드립니다.


노란우산공제란?

노란우산공제는 종합소득세 신고 시 매년 최대 500만원까지 소득공제를 챙겨볼 수 있는 정부 지원 합법적인 절세 제도로서 개인 사업자, 영세 사업자 등의 생활안정을 도모하기 위한 사회보호안전망이다.



매년 5월 신고 및 납부를 해야 하는 종합소득세에 대한 부담이 클 수 있는데, 정부 법률로 제정되어 중소기업중앙회가 운영하고 있는 노란우산공제를 활용한다면 합법적으로 정부의 지원을 받아 종합소득세를 줄여나갈 수 있다.




노란우산공제는 소득공제 혜택 외에도 사업주가 적금을 들듯이 소기업소상공인부금공제에 매월 일정액을 적립하면 폐업, 질병, 사망, 퇴임, 노령 등의 위급한 상황이 닥쳤을 때 생활안정을 위한 비상자금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최대 500만원 소득공제 받는 방법 (바로가기)

중소기업공제기금 안내문 (클릭)


노란우산공제에 가입할 수 있는 사업자는 사업자 등록증을 소지하고 있다면 전체 업종의 사업자 모두 가입이 가능하며, 프리랜서, 보험설계사, 강사, 방문판매원 등의 무등록 소상공인이나 신규창업자 또한 가입이 가능하다.



납입 기간에 대해서는 폐업이 빠른 업종도 있기 때문에 납입기간은 따로 정해져 있지 않으며, 사업하는 동안 계속 환급받고 폐업하실 때에는 원금과 복리까지 전액 찾을 수 있다.



또한 노란우산공제에 가입한 사업자는 사업자 상해보험에 무료로 가입이 되어 가입 후 2년까지 보험료를 전액 지원받을 수 있으며, 피치 못할 사정으로 압류에 처하게 되었을 때 노란우산공제에 납입한 전액은 법적 수급권으로 100% 보호된다.


노란우산공제 가입 후 2년까지 사업자 상해보험의 보험료를 전액 지원 받아 상해로 인한 장해 및 사망 시 월 부금액의 최대 150배까지의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노란우산공제는 인터넷 혹은 은행지점을 방문하여 가입할 수 있지만 원 기관인 중소기업중앙회를 통하여 가입하는 것이 가장 간편하며, 중소기업중앙회 공제접수센터 ☎1566-7176 에서 하면 된다.




<저작권자 ⓒhttp://bizns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