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금e자금e

종합부동산세 신고방법과 사업자 절세법

반응형

종합부동산세 신고방법과 사업자 절세법



종합부동산세 전자신고는 국세청 홈택스를 통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신고/납부 항목에서 '세금신고'로 들어가 종합부동산세 정기신고란으로 들어간 뒤 공인인증서를 이용해 신고하면 된다. 


다른 방법도 가능하다. 국세청 누리집에서 종합부동산세 신고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우편으로 보내는 방법과 신고서식을 갖고 관할 세무서를 방문하여 작성 후 제출하는 방법이 있다. 제출 후 납부서를 발급받아 납부하면 된다.



사업자가 의무적으로 납부해야 하는 세금으로는 앞서 설명한 종합부동산세 외에도 사업자의 소득을 집계하여 매년 5월 납부하는 소득세인 종합소득세 등이 있다.


종합소득세 소득공제 항목 중 국가가 지원하는 공제제도로는 '노란우산공제'가 있다. 국가가 정책적 지원을 통해 운영사업비를 전액 부담하는 노란우산공제에 가입할 경우 2017년부터 연 최대 500만 원의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내년부터 최대 500만 원 공제가 가능한 국가 지원 제도인 노란우산공제의 혜택 및 가입 안내는 중소기업중앙회 공제접수센터에서 받을 수 있다.


내년부터 최대 500만 원 소득공제 노란우산공제 간편하게 가입하기


노란우산공제는 국가의 지원으로 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을 위한 사회보호안전망의 역할을 하는 안전한 공제 제도로 민간저축연금과는 달리 가입자가 운영사업비를 따로 부담할 필요가 없으며 운용수익 전체가 가입자들에게 지급된다.


내년부터 최대 500만 원의 소득 공제 혜택을 받아볼 수 있는 노란우산공제 가입자는 납입기간 12개월이 넘으면 무담보 무보증 저리대출이 가능해져 사업자들의 목돈 마련에도 필수적이다.




사업자등록이 있는 사업자라면 일인사업자, 공동사업자, 혹은 법인대표자를 막론하고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모든 직종에서 가입이 가능하다. 가입자는 매월 5만 원에서 100만 원까지 1만 원 단위로 납입금을 자유롭게 선택해 납입할 수 있고 만약 사업자의 사정이 어려울 경우 감액도 가능하다.


미용실, 편의점, 부동산, 학원 등 모든 직종에서 가입 가능한 노란우산공제는 타 금융권의 압류 처분으로부터 자유로워 가입자의 법적수급권이 보호되며 설령 가입자가 사망하더라도 배우자나 자녀가 전액을 수령할 수 있게 된다.



국가에서 지원하고 2017년부터 최대 500만 원의 소득 공제가 가능한 노란우산공제는 중소기업중앙회 공제접수센터 ☎1566-7176에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http://bizns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