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금e자금e

소득공제 신청,노란우산공제로 절세하는 방법

반응형

소득공제 신청,노란우산공제로 절세하는 방법



소득공제 신청에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종합소득세 납부대상인 사업자들은, 정부 지원으로 합법적인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고민이 늘고 있다.


사업자라면 업종에 관계없이 종합소득세 신고를 해야하는 대상이다. 어떻게 세금납부를 준비하느냐에 따라 비슷한 업종과 소득이라도 부과되는 세금은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요즘같이 장기적인 경기침체가 진행되는 경우 수입을 올리는 방식보다 세테크에 더 많은 관심을 갖는 사업자들이 많은데, 소득공제 신청으로 절세를 고민하는 사업자라면 노란우산공제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업종에 관계없이 가입할 수 있는 노란우산공제는 정부가 지원하는 사업자 지원제도로, 소득공제를 포함한 사업자지원해택으로 이미 많은 사업자들의 든든한 제테크 파트너로 자리매김했다. 정부지원 소득공제 항목 중 가장 높은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는 노란우산공제를 가입할 경우 △최대 500만원 소득공제 △납입금액 연복리 이자 △납부금액 압류시 보호 △사업자 상해보험 가입지원 △무보증 저리대출 등등의 지원해택을 받을 수 있다.



최대 500만 원까지 소득공제되는 노란우산공제 신청(클릭)


사업장을 영위하고 소득공제 신청을 신경쓰는 사업자라면 대부분 폐업에 대한 걱정이 있는데, 노란우산공제를 활용하면 폐업시 적립식으로 납부한 금액을 전액 환급받을 수 있어 생활안정에 보탬이 된다. 은행의 경우 예금자보호로 최대5000만원까지만 보호되지만 노란우산공제에 납부한 금액은 전액 보호된다.


카페운영 A사업자, 노란우산공제로 절세 사례 


퇴직 이후 퇴직금과 그동안 모아둔 돈으로 카페를 차린 사업자 A씨는, 예상보다 많이 나지 않는 이익과 5월종합소득세 신고 등의 세금으로 인해 사업장 운영의 어려움을 느꼈다.




동종업계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어떻게 계속해서 카페를 운영할 수 있는지 궁금해진 사업자 A씨는 근처에서 일하는 사업자들에게 어떻게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지 물어보기 시작했다. 사업자 A씨는 비슷한 수익이지만 자신보다 적은 세금납부로 사업운영을 하고 있는 사업자에게 '노란우산공제'에 대한 이야기를 듣게 되었다.


중소기업중앙회를 통해 노란우산공제에 대한 정보를 받은 사업자 A씨는, 기존 300만원에서 최대 500만원으로 오른 소득공제 해택이 마음에 들어 계산을 해봤다. 과세표준 4000만원을 기준으로 최대 825,000원의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어 가입이후 세금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 




또한 연복리 이자로 적립신 납부로 이후 딸의 결혼자금을 보탤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하며,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많은 사업자들이 노란우산공제를 통해 소득공제를 받아 세금부담을 줄였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노란우산공제는 매월 5만원~100만원까지 월 납입액을 결정하여 납부할 수 있으며, 이후 사업장 여건에 따라 감액 및 증액이 가능하다.



소득공제 신청 등 종합소득세 신고에 대한 절세를 고민하는 사업자라면 중소기업중앙회공제접수센터 ☎1566-7176 을 통해 안내 및 무방문 가입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bizns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