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분경제&세상보기

선미 램프란,세월호 선체 인양작업 어떻게 진행되고 있나

반응형

선미 램프란,세월호 선체 인양작업 어떻게 진행되고 있나 


[ 출처  SBS ]


선미 램프란 터미널에 도착해 내려 차량의 출입로를 만드는 장치로 폭 7.5m 높이 11m의 구조물이며, 선체가 출항시에는 선체를 밀폐하기 위해 선체 램프를 닫는다. 


세월호 인양이 진행되면서 세월호 선미 램프로 인해 인양작업이 지체 되고 있었다. 이로 인해 선미 램프란 무엇인지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데, 선체 램프인 세월호 선미 램프에 대해 해양수산부는 인양되는 과정에서 좌현 세월호 선미 램프가 열린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또한 해양수산부에 따르면 좌현 세월호 선미램프는 1~1.5m가 파묻혀 있어 인양과정에 지체를 주었다.


[ 출처  SBS ]


원할한 인양작업을 위해 제거작업이 시작된 선미 램프는 24일 오전 7시를 전후로 제거작업이 완료되었다. 세월호 선미 램프에 대해 유가족들은 선미 램프란 무엇인지 어려운 용어와 함께 인양의 차질이 생겨걱정했는데 무사히 작업이 진행돼서 다행이라고 전했다. 23일 저녁부터 진행된 선체 램프 제거 작업은 세월호 거치작업에 지장이 되기 때문에 제거 되었다.


인양추진단에 의하면 선미 램프가 열린 경우, 인양을 위한 거치가 불가능하다. 해수부는 세월호 선미 램프 제거작업을 끝내고 이어 24일 밤까지 세월호의 거치 작업을 끝내도록 추진한다. 현재 세월호의 수면 위 높이는 12m가량이며 목표는 해수면 위 13m까지 올려 반잠수식 선박에 거치하는 것이다. 이후 반잠수식 선박을 통해 이동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계획이었다.


해양수산부는 선체 램프 제거 작업등이 진행됨과 함께 세월호를 수평응로 유지할 방법을 고민하며, 미수습자들에 위치가 어디일지 유가족들과의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biznstory.tistory.com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