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분경제&세상보기

햇살론뱅크 출시, 신청 가능 은행 & 자격조건 핵심체크

반응형

(사진 ⓒ MBC)

 

햇살론뱅크는 기존 햇살론 17, 햇살론 15 등의 정책서민금융삼품을 이용했던 저신용·저소득 서민을 대상으로 새로 출시된 신규 정책서민금융상품이다.

 

7월 26일 출시된 햇살론뱅크는 BNK경남은행, KB국민은행, NH농협은행, SH수협은행, IBK기업은행, 광주은행, DGB대구은행, BNK부산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하나은행의 13개 은행이 참여한 정책서민금융상품이다. 햇살론뱅크를 신청하려면 이미 정책서민금융상품을 이용한 지 1년이 경과한 자여야 한다. 또한 부채 또는 신용도가 개선되어야만 신청 자격이 주어진다.

 

 

노란우산공제 가입혜택, 소득공제 이율 장려금 실속POINT

노란우산공제 가입혜택의 핵심은 연간 최대 500만 원까지 소득공제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노란우산공제는 2007년 9월부터 시행된 사업자를 위한 소득공제형 공적 제도이다. 중소기업중앙회에서

biznstory.tistory.com

 

최대 한도 2,000만 원의 연 금리 4.9~8%로 차등 적용되는 햇살론뱅크는 7월 26일 1차적으로 IBK기업·NH농협·전북·BNK경남은행을 통해서 직접 방문 접수를 하거나 모바일 웹, 앱을 이용해서 신청할 수 있다. 나머지 은행은 차례대로 2차 8월 17일, 3차 9월 27일 출시될 예정이다. 햇살론뱅크를 통한 대출을 신청하기 전, 서민금융진흥원 앱을 통하여 본인이 자격이 되는지 확인하고 온다면 좀 더 빠른 이용이 가능하다.

 

최근 햇살론뱅크가 출시되면서 이를 겨냥한 보이스피싱을 주의해야 한다. 정책서민금융을 사칭한 보이스피싱범들은 서민금융기관 행세를 하며 고금리의 대출을 유도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정책서민금융상품을 1년 이상 이용한 서민이 아니라면 문자나 전화를 통해 대출상품을 광고하지 않는다. 

 

한편 정책금융상품을 미끼로 한 보이스피싱범은 불법사금융신고센터를 통해 신고할 수 있다.

 

 

중소기업 공제기금 , 개인사업자 법인 경영안정자금 확보Tip

중소기업 공제기금은 사업자의 납입 부금과 정부출연금을 재원으로 조성되어 가입자 도산방지 및 경영안정에 기여하기 위해 시행된 제도로 1984년 1월부로 시행되었다. 중소기업 공제기금은 정

bizns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