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분경제&세상보기

누리호 발사 연기, 기상 악화로 안전 확보한다?

반응형

(사진 ⓒ 누리호 홈페이지)

 

누리호 발사 연기 결정이 오늘(15일) 발표됐다.

내일(15일) 오후 4시 발표 예정이었던 누리호 2차 발사가 16일로 미뤄졌다. 누리호 발사 연기 이유는 기상 악화로 인한 변수 제거 때문이다.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은 '비 예보가 전해져 현재 나로우주센터에 강한 바람이 부는 중'이라고 밝혔다. 이에 누리호 발사 연기가 결정됐다.

 

노란우산공제 소득공제 & 희망장려금, 혜택받고 자금 확보하는TIP

노란우산공제 소득공제는 연간 최대 500만 원까지 사업자의 소득을 공제 지원하는 제도다. 개인사업자와 프리랜서, 법인사업자라면 모두 가입할 수 있는 제도이기 때문에 절세전략을 찾고 있는

biznstory.tistory.com

오늘 예정된 계획은 오전 7시 기립작업이었다. 항우연은 '바람이 더욱 심해질 수 있어 누리호 발사대 기술진의 안전 확보가 어려울 것이라 판단했다'고 전했다. 이러한 누리호 발사 연기에 발사대 이송은 내일로 미뤄졌다. 누리호 발사 연기로 인한 수정된 발사 계획은 16일날 이루어진다.

한편, 이번 누리호 발사 연기는 작업자가 직접 48m 높이의 구조물에 올라가 작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강풍이 불 경우에는 미끄러질 수 있어 위험하다.

현재 나로우주센터가 위치한 전남 고흥군은 남쪽에서 접근하는 저기압으로 5mm 강수량의 비가 산발적으로 내리는 중이다.

 

 

중소기업중앙회 공제사업기금, 운영자금 활용법 & 노란우산공제 절세팁

중소기업중앙회 공제사업기금은 1984년 출범하여 가입자의 도산 방지와 경영 안전을 위해 가입 중·소기업 등의 사업체에서 매월 납입하는 공제부금과 정부 출연금으로 기금을 조성하여 재원으

biznstory.tistory.com

<저작권자 ⓒ https://bizns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