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분경제&세상보기

MBC 전용기 탑승 허용, UAE·스위스 순방은 동행한다?

반응형

(사진ⓒMBC)

 

MBC 전용기 탑승 허용이 12일에 통보되었다.

 

14일부터 6박8일간 일정으로 진행될 아랍에미리트(UAE)·스위스 순방을 떠나는 윤석열 대통령은 이번 순방에서 MBC 전용기 탑승 허용을 승인하였다.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11월 캄보디아·인도네시아 순방 당시에는 MBC 전용기 탑승 허용을 금지 하였기 때문에, 언론 자유의 침해 논란이 일었다. 이러한 MBC 전용기 탑승 허용이 금지되었던 이유는 지난 9월에 있었던 유엔총회에서 MBC가 왜곡보도를 하였다고 주장하였다.

 

 

소기업 소상공인 공제, '노란우산' 혜택 & 정부 지원 제도 공제사업기금 총정리

소기업 소상공인 공제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공적제도다. 매달 부금하는 금액을 통해서 폐업 후 자금을 마련할 수 있다. 이 제도는 '노란우산공제'라는 브랜드명을 통해 많은 사업자들에게 알려

biznstory.tistory.com

 

이번부터는 MBC 전용기 탑승 허용이 전해지며, 언론의 자유가 위축되고 침해한다는 논란을 피할 수 없어, 해당 비판을 감수해야한다는 점을 고려한 것으로 해석되었다. 이번 순방에서는 대통령 전용기인 '공군 1호기'를 사용할 예정이다. MBC 전용기 탑승 허용 되어 출입기자단도 동승하게 되며, 전용기 탑승을 비롯한 순방 경비는 모두 언론사가 부담할 전망이다. 

 

윤석열 대통령은 기자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지원을 확대하라는 지시에, 기자들은 최종적으로 54석이 배정되었다. 이전의 34석 보다 20석 확대되었다.

 

한편, 박성제 MBC 사장은 임기 만료를 앞두고, 연임 하겠다는 의사를 표명하기도 하였다. 

 

 

중소기업 지원정보, 쉽게 준비하는 '중소기업공제기금' vs 노란우산공제 희망장려금 지원대상은?

중소기업 지원정보 중, 사업자들이 운영자금을 가장 원활하게 수취할 수 있는 제도는? 바로 중소기업공제기금이다. 중소기업공제기금은 중소기업 지원정보 중, 정부에서 사업자들에게 정책자

biznstory.tistory.com

 

<저작권자 ⓒ https://bizns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