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분경제&세상보기

어카운트 인포, 휴면 금융재산 통합조회 서비스 이용방법은?

반응형

어카운트 인포, 휴면 금융재산 통합조회 서비스 이용방법은?



어카운트 인포 홈페이지에서는 휴면 금융재산 통합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가운데 미사용 은행 계좌는 1억 2천만 개이며 그 계좌에서 사용되지 않고 있는 금액은 17.4조 원으로 알려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휴면 금융재산 통합조회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어카운트 인포는 은행계좌통합관리서비스를 가리키는 것으로 금융감독원과 은행권이 공동으로 시행하는 휴면 금융재산 통합조회 서비스를 통한 미사용 계좌 정리하기 캠페인의 일환이다. 어카운트 인포 홈페이지에 따르면 미사용 은행 계좌는 1억 2천만 개로서 잠자는 금액은 17.4고 원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져 휴면 금융재산 통합조회 서비스가 시행된 것이다.



어카운트 인포 홈페이지를 통한 서비스는 금융감독원에서 16개의 은행과 공동으로 7월 14일까지 집중적으로 실시하고 있는데, 어카운트 홈페이지에 접속하거나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한 후 공인인증이나 휴대폰 인증을 받아 이용할 수 있으며, 은행을 직접 찾아가도 이용이 가능하다. 휴면 금융재산 통합조회 서비스 조회 결과 잔액이 50만 원 이하라면 이체 수수료가 없고, 계좌 해지가 즉시 가능하다.


휴면 금융재산 통합조회 서비스는 본래 어카운트 인포 홈페이지에서 오후 5시까지 이용이 가능하였는데 보다 실효성 있는 서비스 시행을 위하여 어카운트 인포 이용 시간을 오후 10시까지로 이용할 수 있도록 연장되었다.


방치된 미사용 계좌는 국민에게도 손실이 될 뿐만 아니라 금융사에 게좌 관리 부담을 지우게 되고, 대포통장으로 악용될 우려가 있어 사회 전체적인 비용이 유발되므로 많은 사용자들은 어카운트 인포 서비스를 적극 활용하여야 한다.


<저작권자 ⓒ http://bizns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