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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택스 재무제표, 온라인으로 쉽게 증명원 발급받으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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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 국세청 홈택스 )

 

홈택스 재무제표 증명원 발급 서비스를 통해 종합소득세 신고 시 필요한 서류를 간단하게 발급받을 수 있다.

종합소득세나 법인세를 신고할 때 부속 서류로 표준재무제표를 제출한다. 세무서에 제출한 서류와 같다는 것을 확인받기 위해서는 표준재무재표증명원을 발급받아야 한다. 이때 홈택스 재무제표 증명원 발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접속해 홈택스 재무제표 발급을 이용하면 직접 관할 세무서에 방문할 필요 없이 온라인으로 간단하게 발급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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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에 들어가 메인 화면에서 '국세증명·사업자등록·세금관련 신청/신고' 탭을 클릭한다. 왼쪽 상단에 있는 '즉시발급 증명' 탭에서 '표준재무제표증명(개인/법인)'을 누른다. 홈택스 재무제표 증명원 발급을 위해서는 기본 인적사항, 신청내용, 수령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신청 내용에 포함되어 있는 '사업년도종료연월'에는 해당 사업년도의 마지막 달을 써 넣으면 홈택스 재무제표 증명원 발급이 가능하다.

'인터넷접수목록조회' 탭을 누르면 처리 여부가 뜨는데, 이때 홈택스 재무제표 증명원 발급 불가라고 뜨면 신고한 내용을 살펴 정정해야 한다. 해당 화면에서 표준재무제표증명, 표준재무상태표, 표준손익계산서를 열람 및 출력할 수 있다.

국세청 홈택스 운영시간은 서비스마다 달라 주의가 필요하다. 홈택스 재무제표 증명원 발급 서비스는 365일 24시간 이용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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