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분경제&세상보기

미국 허리케인 위치는?

반응형

미국 허리케인 위치는?

 

[출처 ⓒ SBS뉴스]

 

 

미국 허리케인 위치가 플로리다 북부 멕시코 비치로 알려지고 있는 가운데 미국 허리케인 위치나 경로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과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

 

지난 10월 10일 오후 2시쯤 미국 국립허리케인센터에서는 미국 허리케인 마이클이 4등급으로 세력을 키워 미국 플로리다 북부 멕시코 비치에 상륙한 상태라고 알렸다. 미국 허리케인 위치가 북부 멕시코 비치에 상륙한 때에 최고 풍속은 시속 155마일, 249km로서 최고등급인 5등급에 근접한 수준이었다. 미국 허리케인 마이클은 상륙한 이후 최고 풍속이 조금씩 줄어들어 현지시간 오후 5시 기준으로 최고 풍속은 시속 125마일, 205km를 나타냈다.

 

[출처 ⓒ SBS뉴스]

 

이번 미국 허리케인 위치는 지난 1992년 앤드류 이후 가장 강력한 허리케인으로서 플로리다 북서부와 앨라배마 남부, 조지아주까지 피해가 예상되고 있는 실정이다. 미국 허리케인 위치, 허리케인의 중심부가 앨라배마 남동부와 조지아 남서부에 접근하고 있으며 생명을 위협하는 폭풍과 강풍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향후 미국 허리케인 마이클, 미국 허리케인 위치는 시속 14마일, 22km 속도로 북동쪽으로 이동할 것으로 보이며 현재 이동 경로를 고려하면 주말쯤에는 대서양을 빠져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이번 미국 허리케인 위치에 대해서 우려를 표하면서 플로리다 주에 비상사태를 선포하고 연방 차원의 재정 지원을 약속하기도 했으며 마이클의 영향으로 유전지대인 멕시코만의 원유와 천연가스 생산도 타격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http://bizns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