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분경제&세상보기

챔피언스리그 8강 진출팀 확정, 분데리스가 팀 전멸

반응형

챔피언스리그 8강 진출팀 확정, 분데리스가 팀 전멸



(출처 ⓒ 챔피언스리그)


챔피언스리그 8강 진출팀이 확정되었다. 리버풀과 뮌헨에서는 리버풀이, 바르셀로나와 리옹에서는 바르셀로나가 승리를 거두면서 챔피언스리그 8강 진출팀이 확정된 것이다.


오늘(14일), 2018-2019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 진출팀이 공개됐다. 챔피언스리그 8강 진출팀에 따르면 토트넘 홋스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맨체스터 시티, 리버풀, 바르셀로나, 유벤투스, 아약스, 포르투 등이다. 올 시즌 챔피언스리그에는 잉글랜드 4개 팀과 스페인, 포르투칼, 이탈리아, 네덜란드 1개 팀이 8강전에서 뛰게 된다. 한 리그에서 4개 팀이 8강에 진출한 것은 지난 2008~2009년 시즌 이후 10년 만이다.



(출처 ⓒ 챔피언스리그)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독일 분데리스가 팀이 8강에 단 한 팀도 남지 않았다는 것이다. 도르트문트는 토트넘에게, 샬케는 맨시티에, 뮌헨은 리버풀에 지면서 모두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팀에 의해 분데리스가 팀이 탈락하게 되었다. 챔피언스리그 8강에 분데리스가 팀이 단 한 팀도 출전하지 못한 시즌은 2005-06 시즌 이후 13년 만이다.


한편 챔피언스리그 8강 대진표는 오는 15일 저녁 8시 스위스 니옹에서 열리는 추첨식을 통해 결정된다. 무작위 추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http://bizns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