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분경제&세상보기

영취산 진달래축제, 개화시기와 산행코스는?

반응형

영취산 진달래축제, 개화시기와 산행코스는?


[ 출처 ⓒ 여수시 홈페이지 ]


영취산 진달래축제가 3월 31일부터 3일 간 여수 영취산에서 개최된다.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행사가 준비되어 있어 다채로운 영취산 진달래축제가 될 것이다.


영취산 진달래 개화시기에 맞춰 3월 31일부터 4월 2일까지 3일간 전국 최대 진달래 군락지인 여수 영취산에서 영취산 진달래축제가 열린다. 매년 3월말에서 4월 초가 되면 영취산 진달래 개화시기가 되면 온 산이 진달래로 붉게 물든다. 오는 영취산 진달래축제 시작일에는 무사안녕을 기원하는 산신제를 시작으로 청소년댄스 경연대회, 산상음악회 공연, 진다래 백일장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많은 관광객들이 영취산 산행코스를 따라서 영취산 진달래축제를 즐기기도 하는데, 정상까지 1시간에서 3시간까지 오를 수 있는 3가지의 다양한 영취산 산행코스가 있다. 영취산 산행코스를 짤 때 기본적으로 봉우재와 도솔암, 진례봉을 둘러볼 수 있도록 계획을 세워야 하는데, 남쪽 산기슭에는 흥국사라는 고찰에 벚꽃과 목련꽂 등이 피어있다. 


여수시는 원활한 영취산 진달래축제 진행을 지원하기 위해서 의료지원반과 청소대책반 등의 분야별 대책반을 구성하였고, 5곳에 임시주차장을 마련하며 4대의 셔틀버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영취산 진달래 개화시기가 되어 만개한 진달래꽃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영취산 진달래축제에 시민과 관광객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biznstory.tistory.com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