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분경제&세상보기

무더위 안면마비 및 대상포진 주의, 원인 및 예방법은?

반응형

무더위 안면마비 및 대상포진 주의, 원인 및 예방법은?



무더위 안면마비 주의 및 무더위 대상포진이 기승을 부리고 있는데, 이는 습하고 더운 날씨가 반복되면서 체력과 면역력의 저하로 인해 발병률이 높아지는 것으로 생활 요인을 개선하고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주의를 해야 한다.


보통 안면마비 주의는 겨울철에 경계해야 하는 것이지만 요즘 같은 습하고 더운 날씨에는 급격한 체력 저하 및 식욕 상실로 인해 면역력이 낮아지면서 무더위 안면마비와 무더위 대상포진의 발병률이 높아질 수 있다. 무더위 안면마비는 눈과 입 등 얼굴 근육의 움직임, 미각, 분비 기능을 조절하는 7번 신경의 이상으로 발생하는 질환인데, 주로 얼굴 한쪽 근육이 마비되고 틀어지는 증상을 보인다. 무더위 대상포진은 신경절에 잠복해 있던 수두바이러스가 활동을 시작해 생기는 질환으로 안면이나 팔, 다리 등 전신에 발생할 수 있다.



무더위로 인해서 땀을 많이 흘린 상태에서 갑자기 에어컨과 선풍기의 찬바람을 쐬거나 시원한 곳에 이다가 더위에 노출되는 등 체온과 외부 온도가 급격하게 변하면 면역기능 저하가 유발되면서 이러한 무더위 안면마비, 무더위 대상포진을 일으키는 것이다. 이러한 질환들의 증상을 보였을 때 치료가 늦으면 늦을수록 후유증이 심해지고 치료도 오게 걸리게 되며, 심한 경우 평생 안면마비가 지속되기도 하므로 증상이 의심되면 즉시 병원을 찾아 안면마비 주의를 해야 한다.


무더위 안면마비 주의를 위해서는 먼저 외출 후 반드시 손을 씻는 등 청결을 유지해서 바이러스의 번식을 막고, 실내 냉방기기를 과하게 틀지 않고 찬바람을 직접적으로 맞지 않는 것이 좋다. 또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고 스트레스를 받거나 신체적인 피로가 쌓이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도 무더위 대상포진 등의 질병을 예방하는 방법이다.


최근 과로, 수면부족, 스트레스 등 생활요인으로 무더위 안면마비, 무더위 대상포진 환자가 늘고 있는데, 기온 변화에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고 캠핑 등 야외활동이나 격렬한 스포츠 활동을 한 뒤에는 충분하게 쉬면서 안면마비 주의를 해나가야 한다.


<저작권자 ⓒ http://bizns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