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자동계산, 소득공제 받는 Tip
연말이 다가오면 연말정산을 하기 위한 준비에 마음이 급해지곤 하는데, 국세청에서는 복잡한 연말정산 과정을 보다 편리하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연말정산의 소득공제를 최대로 받기 위한 모의계산 서비스의 활용도가 매우 높다.
국세청 홈텍스의 모의계산 서비스는 즉 연말정산 자동계산 서비스로서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게 되면 자신이 받게 되는 소득공제 비율를 포함한 연말정산 자동계산이 이루어지게 될 수 있다.
국세청 연말정산 자동계산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공인인증서나 아이디를 통한 로그인을 한 뒤 맨 위쪽을 보면 로그인, 회원가입, 공인인증센터, 모의계산 등의 메뉴가 나열되어 있는데, 그 중에서 연말정산 자동계산 서비스는 모의계산 메뉴를 선택하면 된다.
모의계산을 누르게 되면 여러 가지 메뉴들의 목록이 나오게 되면 그 중에서 연말정산 자동계산 메뉴를 선택하고, 총 급여를 일벽하고 적용하기를 누르면 여러 가지 항목들이 제시되면 그중에서 알아보고자 하는 소득공제 비율에 대해서 간편하게 알아볼 수 있다.
신용카드 사용금액, 현금영수증 사용금액, 직불카드 등 사용금액 등의 사용금액을 입력하게되면 자동적으로 계산이 이루어지고 한도액과 남은 공제액을 그래프로서 간편하게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제시된다.
이러한 방법을 통해서 연말정산 자동계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연말정산을 하게 되는 사업자들은 매년 납부하게 되는 종합소득세에 대한 부분을 노란우산공제를 통해서 꼼꼼하고 현명하게 절약해 나가야 한다.
☞연말정산 자동계산 사업자, 노란우산공제로 종합소득세 절약하는 방법 (클릭)
노란우산공제는 정부가 사업자를 위해 지원하고 있는 합법적인 절세제도로서 매년 최대 500만원까지의 높은 소득 공제 혜택을 누릴 수 있는데, 이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소득공제 항목 중 가장 높은 금액의 소득공제를 제공하고 있는 제도이다.
노란우산공제는 사업자 등록을 소지한 사업자라면 업종에 구애받지 않고 모든 업종의 사업자가 가입이 가능한데, 개인사업자, 임대사업자, 공동사업자, 프리랜서, 법인대표자 등 다양한 사업자들이 가입하고 있다.
폐업, 질병, 사망, 퇴임, 노령 등의 위급한 상황이 닥쳤을 때 생활안정을 위한 비상자금으로 활용을 위하여 노란우산공제 중도해지가 가능하다. 또한 사업자가 경영에 위기가 오게 되어 부득이하게 폐업을 하고나서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고자 할 때 사업자의 사업 자금으로 활용이 가능해 사업자의 도약을 돕기도 한다.
노란우산공제는 인터넷 혹은 은행지점을 방문하여 가입할 수 있지만 원 기관인 중소기업중앙회를 통하여 가입하는 것이 가장 간편하며, 중소기업중앙회 공제접수센터 ☎1566-7176 에서 하면 된다.
<저작권자 ⓒhttp://biz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