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분경제&세상보기

손흥민 평점, 7.9로 팀 내 2위 기록!

반응형

손흥민 평점, 7.9로 팀 내 2위 기록!



[사진 ⓒ UEFA]


손흥민 평점 7.9로 팀에서 2번째로 높은 평점을 받았다. 이는 축구통계전문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에서 부여했다.


토트넘은 오늘 9일 오전 4시에 2018~19시즌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스 4강 2차전에서 루카스 무우라 해트트릭에 힘입어 아약스를 3-2로 1점차를 벌리며 이겼다.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요한크루이프 아레나에서 열린 이 경기를 통해 손흥민 평점이 부여되었다. 손흥민 평점에는 전반 초반에 골대에 맞는 슛 등의 인상적인 장면과 풀타임으로 경기 종료까지 뛴 점이 작용되었다.



[사진 ⓒ JTBC]


손흥민 평점은 해트트릭을 기록한 모우라 평점 다음으로 토트넘에서 2번째로 높은 7.9점이다. 손흥민 평점외에도 2개의 어시스트를 기록한 델리 알리 7.6점, 후반 교체 투입된 요렌터 7.3점, 풀타임으로 경기를 뛰었던 에릭센 7.6점 등을 받았다. 반면에 상대팀 아약스에서 공격수 지예흐 8.3점, 수비수 더 리흐트 8.3점의 높은 평점이 보였다.


토트넘이 아약스와의 경기에서 승리하여 결승에 진출하면서 손흥민 역시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스 결승을 뛸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되었다. 손흥민 평점이 높게 나오면서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 뛴다면 박지성 다음으로 출전하는 2번째 선수가 된다.


한편, 손흥민 평점 7.9 외에도 축구통계전문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은 이날 해트트릭을 기록한 모우라에게 평점 10점 만점을 부여했다.




<저작권자 ⓒhttp://bizns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