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분경제&세상보기

외옹치해변, 조용한 관광지 찾는다면 이곳으로

반응형

외옹치해변, 조용한 관광지 찾는다면 이곳으로



(사진 ⓒ 그곳 속초)



외옹치해변은 대포항 근처에 위치한 백사장 길이 400m, 폭 50m 규모의 작은 해변이다. 속초에 위치하고 있어 속초를 찾는 관광객들이 많이 들르는 곳이기도 하다.


속초의 다른 관광지보다는 조금 조용한 곳이다. 관광객으로 북적이는 대포항과 속초 해수욕장 사이에 위치하고 있어 한적한 해변을 즐기고자 하는 사람은 외옹치해변을 선호할 것이다. 특히 현지인들이 더욱 많이 찾는 외옹치향이 있고, 싱싱하고 다양한 생선들을 횟감으로 해서 다양한 먹거리도 즐길 수 있다.



(사진 ⓒ 그곳 속초)


외옹치해변에서는 향토적인 어촌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작은 해변에 속하기 때문에 규모가 아담해 백사장과 관광객들이 비교적 적어 여름에 물놀이하기에도 좋다. 해변에서 바라보는 경관도 좋다. 속초 시내와 등대, 동해바다에 있는 조도도 볼 수 있어 절경을 이룬다.


언제든지 열려 있는 곳이고 무료로 입장이 가능해 조용한 해변을 느끼고 싶다면 외옹치해변에 초대한다.




(사진 ⓒ 폴리곤 쉴드)



한편 최근에는 차박 캠핑이 유행하고 있다. 차박 캠핑은 차에서 숙박을 하는 캠핑을 뜻한다. 오토캠핑, 글램핑 등도 인기가 많지만 간편성을 추구하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차박 캠핑도 만만치 않은 인기다.


차박 캠핑을 할 때 챙겨야 할 준비물이 있다. 필수적인 것은 아니지만 챙겨서 가면 보다 편하게 차박 캠핑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우선 차량용 난방 텐트를 챙기는 것이 좋다. 차량용 난방 텐트를 차에 설치하면 사생활 보호는 물론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듯하게 보낼 수 있다.


겨울에는 기온이 낮기 때문에 무시동 히터나 온열 매트를 준비하는 것도 방법이다. 혹시 모를 상황을 대비해서 비상용 핫팩과 두꺼운 담요도 준비하도록 한다. 이외에도 에어매트, 가렌더, 조명 등을 준비하면 보다 즐겁게 캠핑을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http://bizns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