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분경제&세상보기

테슬라 한국매장 오픈,국내 출시 판매전략은 무엇?

반응형

테슬라 한국매장 오픈,국내 출시 판매전략은 무엇?


[출처  테슬라 홈페이지]


테슬라 한국매장이 경기도 하남과 서울 청남동에서 개장할 예정이다. 업계에 따르면 테슬라 한국매장 중 경기도 하남은 15일, 서울 청담동은 17일부터 운영을 시작한다.


전기차업체인 테슬라의 한국매장 오픈 소식이 전해지면서 테슬라 한국판매에 본격적 박차를 가할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테슬라 국내출시로 한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 전략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테슬라코리아는 테슬라 국내출시로 언론 및 TV광고를 계획하고 있지 않는다고 밝혀 테슬라 한국판매 전략에 대한 소비자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출처  테슬라 홈페이지]


이번에 테슬라 한국매장에서 새롭게 시도하는 마케팅 방법으로는 테슬라 스토어에서 고객에게 직접 시승기회를 제공, 차량상담을 진행하며 온라인 예약 후 주문제작한 차량을 배송하는 방식으로 테슬라 한국판매를 진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테슬라 한국매장에서는 테슬라 국내출시 모델S 90D를 직접보고 디자인 스튜디오를 통해 여러가지 사양을 체험해볼 수 있어 이러한 마케팅 전략이 테슬라 한국판매량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자동차 업계에서는 한국의 아파트 기반 주거 문화 때문에 개별 충전시설을 갖추기 힘들어 테슬라 국내출시후 영업에 어려움을 겪을거라 주장도 나오고 있다. 이에 테슬라 측은 홍콩, 중국 등 한국과 주거 문화가 유사한 곳에서도 비즈니스에 성공한 바 있다고 밝혔다. 


한편, 테슬라코리아에 지금까지 접수된 모델s 시승요청은 수천건에 달한 것으로 밝혀졌으며 테슬라 측은 한국이 전 세계에서 시승 요청률이 가장 높다고 말해 한국시장이 유독 테슬라에 대한 관심이 높은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http://bizns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