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금e자금e

5월종합소득세신고,정부지원 소득공제받는 Tip

반응형

5월종합소득세신고,정부지원 소득공제받는 Tip



5월종합소득세신고 기간이 가까워지면 종합소득세 신고 대상인 사업자들은 세금에 대한 고민이 많아지는데, 노란우산공제를 활용하면 사업자지원해택과 종합소득세신고시 소득공제해택을 받을 수 있다.


사업소득이 있다면 사업자 뿐만 아니라 직장인 임대소득자 등도 5월종합소득세를 준비해야한다. 5월종합소득세는 사업자의 소득표준에 따라 구간별로 나뉘며 그에 따른 세율이 적용되어 세금을 납부하게 된다. 이때 소득공제를 챙길 경우 과세표준을 줄여 납부하는 세금을 줄이는 방식으로 절세가 가능한데, 정부에서 지원하는 노란우산공제는 최대 500만원의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다.



합법적인 세테크를 위해 소득공제를 찾는 사업자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노란우산공제의 5월종합소득세신고때 최대 소득공제 한도는 작년 300만원에서 올해 500만원으로 상향되었다. 올해 최대한도가 상향된 노란우산공제는 5월종합소득세신고시 소득공제 뿐 아니라, 납부금액에 대한 법적수급권 보호와 무보증 무담보 저리대출 등의 해택이 있다.



▶종합소득세 소득공제제도, 노란우산공제 신청(바로가기)


또한 노란우산공제는 저축성을 겸비하여 납부금액에 대한 연복리가 적용되기에 사업자들의 생활안정과 폐업시 사업재기 혹은 사업자가정의 사업 이후 생활 안정을 돕는다.



■ [절세방법] 직장인 임대사업자 B씨 사례 


직장인 임대사업자 B씨는 연말정산을 마쳤지만 임대소득이 있어 종합소득세신고 또한 준비해야했다. 절세를 위해 직장인 임대사업자 B씨는 합법적 절세방법을 알아보았다.




합법적 절세를 고민하던 직장인 임대사업자 B씨는 정부지원으로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운영하는 노란우산공제에 대해 알게 되었는데, 개인사업자 뿐만 아니라 간이사업자와 임대소득이 있는 직장인 그리고 소규모 사업자도 가입이 가능해 자세한 안내를 받기 위해 중소기업중앙회를 통해 상담을 받고 가입하게 되었다.


노란우산공제를 가입한 직장인 임대사업자 B씨는 과세표준이 4000만원을 넘지 않아 500만원의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다는 것과 함께, 납부금액에 대한 법적수급권 보호와 연복리가 마음에 들었다. 노란우산공제를 통해 B씨는 예상치 못한 상황에 대한 비상금 확보와 연복리를 통한 목돈 마련 계획을 세웠다.




사업자 지원해택과 소득공제를 받게 된 직장인 임대사업자 B씨는 노란우산공제가 개인사업자 뿐 아니라, 소규모 사업자와 4대보험 미가입 사업자 그리고 직장인 임대사업자 등등의 다양한 가입폭을 갖고 있는만큼 많은 사업자들이 가입해 정부지원 해택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5월종합소득세신고시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는 노란우산공제는 중소기업중앙회 공제접수센터☎1566-7176 으로 무방문 간편접수가 가능하다.



< 저작권자 ⓒ bizns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