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분경제&세상보기

누리호 2차 발사 예정, 오늘 오후 4시 발사한다?

반응형

(사진 ⓒ SBS)

 

누리호 2차 발사가 오늘(21일) 오후 4시로 예정됐다.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 2차 발사는 지난 1차 발사와는 달리 실제 인공위성을 싣고 올라갈 예정이다. 누리호는 국내 기술 100%에 의해 만들어진 우리나라의 첫 발사체다. 이번 누리호 2차 발사에 성공한다면 우리나라는 1t급 이상 실용 위성 발사체 기술을 보유한 세계 7번째 우주강국으로 등극한다.

 

노란우산공제 가입장려금, 소득공제 혜택 VS 장단기 운전자금 정책체크

노란우산공제 가입장려금은 신규로 가입하는 사업자를 위해 지자체에서 매달 지급하는 지원금 지급 사업이다. 사업자는 월 최소 5만 원~100만 원 사이의 금액을 1만 원 단위로 선택해 부금하고,

biznstory.tistory.com

이번 누리호 2차 발사의 가장 큰 변수였던 기상 상태에 대해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은 '현재 양호한 날씨'라고 밝혔다. 지난 15일 발사 예정이었던 누리호 2차 발사는 기상 악화로 인해 점검에 들어가야 했다. 누리호는 오늘 오전 발사대에 도착해 기립을 마친 후 최종 점검을 받는 중이다.

한편, 누리호 2차에는 실제 성능검증위성 및 4기 큐브위성이 실렸다. 누리호 2차 발사 이전 하늘을 향했던 1차 누리호 발사에서는 실제 기능이 없는 가짜 인공위성을 싣은 채로 발사됐다.

발사가 불발될 경우, 발사 예비일인 23일까지 발사에 성공하지 못한다면 발사 계획은 가을로 밀려날 예정이다.

 

중소기업공제사업기금, 가입혜택 & 매년 절세하는 노란우산공제 총정리

중소기업공제사업기금은 자금 융통이 어려운 사업장에 자금을 조달해 자금난이 발생했을 때 스스로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돕는 제도다. 가입자의 도산을 방지하고 경영안정을 지원하는 정

biznstory.tistory.com

<저작권자 ⓒ https://bizns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