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분경제&세상보기

폭염대비 건강수칙, 온열질환 미리 대처하는법은?

반응형

(사진 ⓒ 시사경제타임즈)

 

폭염대비 건강수칙은 이번 여름 꼭 알아아햘 수칙 중 하나다.

올 여름은 무더위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기 때문이다. 이에 폭염대비 건강수칙을 알아두어 온열질환에 미리 대처해야한다. 폭염대비 건강수칙은 △물 자주 마시기, △시원한 온도 유지하기, △더운 시간대 휴식하기 등이다. 특히 물을 자주 마시는 행동은 갈증을 느끼지 않아도 규칙적으로 수분을 섭취해야 한다.

 

종합소득세 노란우산공제 소득공제 & 자금 마련 혜택 전부 챙기세요

종합소득세 노란우산공제는 지난 5월 소득세 신고 시 세 부담이 컸던 사업자라면 눈여겨보아야 한다. 노란우산공제는 연간 최대 500만 원까지 소득공제를 지원하기 때문이다. ▷ 노란우산공제

biznstory.tistory.com

다만, 온열질환 발생 시 의식이 없는 경우 수분 보충할 경우 질식 위험이 있어 상황에 따라 폭염대비 건강수칙을 지켜야한다. 온열질환이 발생했다면 즉시 환자를 시원한 곳으로 옮겨 체온을 내린 뒤 병원에 방문해야한다. 한편, 폭염대비 건강수칙으로 헐렁하고 밝은 색깔의 가벼운 옷을 입는 것이 폭염대처에 도움이 된다.

가벼운 샤워를 하거나 수건에 물을 적셔 몸을 닦는 행동 또한 폭염대비 건강수칙과 함께 폭염특보 발령 상황에 도움이 된다. 아울러 어린이와 노약자의 경우, 더위에 더욱 취약하므로 실내에 홀로 남겨두지 않아야 한다.

 

특히 자동차에 남겨두는 경우 창문이 열렸더라도 차 안의 온도가 급격히 상승해 보호자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중소기업공제사업기금, 가입혜택 & 매년 절세하는 노란우산공제 총정리

중소기업공제사업기금은 자금 융통이 어려운 사업장에 자금을 조달해 자금난이 발생했을 때 스스로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돕는 제도다. 가입자의 도산을 방지하고 경영안정을 지원하는 정

biznstory.tistory.com

<저작권자 ⓒ https://bizns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