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분경제&세상보기

포르쉐 독일증시 상장, 유럽 증시 최대치 갱신할 것인가?

반응형

(사진ⓒSBS)

 

포르쉐 독일증시 상장이 29일 프랑크푸르트 시장에 상장했다. 

 

이번 폭스바겐 감독위원회와 집행위원회 회의에서는 포르쉐 독일증시 상장의 공모가를 기존 희망 범위 중 최상단을 설정하여, 주당 82.50유료, 약 11만4000원으로 하였다. 전 세계적인 글로벌 금융 위기에서 경기 침체가 우려되 주가들이 모두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포르쉐 독일증시 상장의 이러한 공모가 측정은 의외의 결과였다. 포르쉐에서는 그만큼 사업에 대한 큰 자신감이 반영된 것이라는 전문가 분석이 있었다.

 

 

노란우산공제 장점, 가입 전 완벽정리 Q&A + 정부정책자금, 중소기업공제기금 이란?

노란우산공제 장점은 다양한 분야로 지원하고 있다. 노란우산공제는 소기업 소상공인의 생활 안정과 활성화된 사업지원을 하고 있기 때문에 혜택 및 장점이 많은 정부의 비영리성 사업이다. 노

biznstory.tistory.com

 

최상단인 82.50유료를 결정하여 전체 주식 수는 9억 1100만주이다. 포르쉐의 대표 스포츠카인 '포르쉐 911'을 기념하여 수자를 맞춘것인데, 포르쉐 독일증시 상장의 시가 총액은 이에 따라 750억 유로로 설정된다. 이러한 포르쉐 독일증시 상장은 지난 2011년 영국 런던 증시에서 스위스 광산업체가 100억달러를 달성한 이후 유럽 최대치이다. 

 

폭스바겐은 포르쉐의 75%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폭스바겐은 이번 포르쉐 독일증시 상장으로 최대 195억 유로를 조달할 예정이다. 

 

해당 금액으로는 주주들에게 환원 및 기술 개발을 통해 전기차용 배터리 개발, 자율주행차 등을 개발할 계획이다. 

 

 

 

중소기업 정부지원 정책, 중소기업공제사업기금 Q&A vs 노란우산공제 핵심궁금증 문답7

중소기업 정부지원 정책은 다양하게 있다. 중소기업의 경영 안정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가 정부의 주 목적이다. 그 중, 중소기업 사업주들의 자금 조달을 위해서 만들어진 중소기업공제사업

biznstory.tistory.com

 

<저작권자 ⓒ https://biznstory.tistory.com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