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분경제&세상보기

독감 국산 수입 차이, 백신 종류 및 유료 백신 가격 차이 존재 이유는?

반응형

(사진 ⓒ KBS)

독감 국산 수입 차이에 대한 오해에 대해 정부는 '차이가 없다'고 일축했다.

 

코로나19와 독감 동시 유행이 우려되는 가운데, 정부는 최근 독감 무료 예방 접종을 시작했다. 현재 국가 지원 무료 예방 접종 시 사용되는 백신은 프랑스산, 독일산, 국산 백신이다. 무료 백신 접종에 수입 독감 백신과 국산 백신이 동시에 사용되기 때문에, 독감 국산 수입 차이에 대해 궁금증을 가지고 있는 이들이 많다. 정부는 이러한 오해에 대해 '독감 국산 수입 차이는 없다'고 밝혔다. 

 

노란우산공제 가입방법, 간편신청, 주요혜택 Q&A vs 금리 인상대비 자금정책 [중소기업 공제기금]

→ 노란우산공제 가입방법은 인터넷 가입, 방문 가입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진행할 수 있다. → 직접 방문해 가입하고 싶다면? 중소기업중앙회 방문, 은행 방문 가입 노란우산공제의 운영 주체

biznstory.tistory.com

이러한 독감 국산 수입 차이는 유통방식에만 있을 뿐, 모두 같은 종류의 백신이 사용된다는 것이다. 이밖에도 많은 사람들이 크게 독감 국산 수입 차이를 두는 이유에는 무료·유료 백신의 가격 차이 또한 존재한다. 그러나 이에 대해 또 다시 '독감백신 수입 국산 차이는 없다'고 설명했다. 다만, '같은 종류의 백신이어도 병원마다 가격은 다를 수 있다'고 덧붙였다.

 

각국에서 모두 동일한 성분 및 정보로 백신을 제조하기 때문에, 유통방식 이외에는 독감 국산 수입 차이가 존재하지 않는 것으로 밝혀졌다. 그렇기 때문에 효능 또한 독감백신 국산 수입 차이가 없다.

 

한편, 정부는 현재 국가예방접종을 통해 사업 대상자에 무료 예방접종을, 만 14세부터 64세 대상에 유료 독감 접종을 제공 중이다.

 

중소기업 지원정보 중 정부출연금으로 운영자금 조달할 수 있는 방법은? [ 중소기업공제기금 ]

중소기업 지원정보는 정부에서 제공하고 있는 사항이 많아 사업자가 찾아보기엔 복잡하게 느껴질 수도 있다. 많은 중소기업 지원정보 중 중소기업사업자라면 꼭 알아두어야 할 필수 제도가 있

biznstory.tistory.com

<저작권자 ⓒ https://bizns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