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분경제&세상보기

노트 FE 출시, 갤럭시 보완내용 및 출고정보는?

반응형

노트 FE 출시, 갤럭시 보완내용 및 출고정보는?



노트 FE 출시가 7월 7일부터 이루어진 가운데 지난해 8월 출시했던 갤럭시노트7의 문제였던 배터리 안정성에 심혈을 기울여 다중 안전 설계와 까다롭고 엄격한 검사를 통과한 리퍼폰인 갤럭시 노트 FE 출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 해 8월 삼성전자에서 야심차게 내놓았던 갤럭시 노트7은 배터리 발화 문제를 일으키면서 배터리 안정성의 의구심을 품게 만들고 2달 만에 단종 되었다. 이번 갤럭시 노트 FE 출시는 갤럭시노트7에서 문제가 되었던 배터리 안정성에 보다 더 심혈을 기울여서 다중 안전 설계와 까다롭고 엄격한 검사를 통해 강화된 안전성을 갖춘 3200mAh 배터리를 지니고 있다.



갤럭시 노트7의 실패 이후 곧 바로 노트8을 출시하기에는 위험부담이 따랐던 삼성은 배터리 외에는 문제가 없었다는 점을 증명하고 노트7와 노트8을 연결하기 위해서 갤럭시 노트 FE 출시를 하게 된 것이다. 갤럭시 노트 FE는 지난해 만들었다가 판매되지 않았던 미개봉 제품과 소비자들로부터 회수한 뒤 미사용 부품을 재활용하여 만들어진 것이다.


갤럭시 노트 FE 출시 가격은 69만9600원으로 지난해 8월 출시됐을 당시의 출고가는 98만8900원보다 28만9300원 낮아졌으며, 시장에 40만대의 물량만 한정적으로 풀 예정이고, 제품 후면에는 영문으로 갤럭시노트 팬 에디션을 각인해 한정판임을 강조한다.


많은 환경단체들은 삼성이 귀한 자원을 낭비하는 대신 갤럭시노트를 리퍼비시하기로 한 약속을 이행하기로 한 것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으며 삼성전자 역시 친환경 프로젝트라는 점이 특별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http://bizns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