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금e자금e

소득공제 간소화서비스 및 노란우산 활용 Tip

반응형

소득공제 간소화서비스 및 노란우산 활용 Tip

 

 

연말정산 기간이 되면 국세청 홈택스에서는 공인인증서로 접속하게 되면 연말정산 세액공제 소득공제 간소화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소득공제 간소화서비스를 통해 소득공제 및 세액공제 증명자료 확인이 가능하다.

 

연말정산을 해야 하는 대상자는 연말정산 소득공제 간소화서비스를 이용하여 소득공제 미 세액공제 자료를 조회해보고 이어 편리한 연말정산 서비스를 통해서 공제 신고서 등을 작성해 온라인으로 제출을 할 수 있도록 한다.

 

 

다만 부양가족의 연말정산 소득공제 간소화서비스 자료는 사전에 자료 제공 동의를 받아야 열람할 수 있으며, 부양가족은 간편하게 자료제공 동의를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또한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 세액공제 소득공제 간소화서비스를 통해서 국민연금, 건강보험료 등 4대 보험료 자료와 대부분 제출되지 않았던 폐업 의료기관의 의료비 자료까지도 제공하다.

 

 

 

 

이러한 연말정산 소득공제 간소화서비스를 활용하여 연말정산을 보다 간편하게 준비해 나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이외에 매년 신고하고 납부해야 하는 종합소득세 소득공제에 관한 부분은 노란우산공제로서 해결하면 된다.

 

노란우산공제에 가입할 경우 종합소득세 신고 시 받을 수 있는 소득공제 혜택은 매년 최대 500만원에 해당하며, 이는 모든 사업자가 종합소득세를 신고할 때 가장 많은 금액의 소득공제 혜택을 제공하는 것으로 종합소득세 신고자에게 매우 유리하고 활용도가 높다.

 

 

노란우산공제는 저축성을 겸비하고 있는 제도로서 사업주가 매월 일정액을 적립하여 폐업, 질병, 사망, 퇴임, 노령 시 안정적인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며, 새로운 사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재기를 도모하는 사업주 퇴직금 및 목돈 마련의 정부시행 공적 제도이다.

 

▶▶연말정산 대상 사업자, 종합소득세 절세는 노란우산공제 (클릭)

 

국세청에서는 5월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이 되면 종합소득세 신고 안내서를 발송하게 되는데, 노란우산공제는 그 안내서에 있는 소득공제 항목 중 소기업소상공인공제부금이라는 명칭으로 기재되어 있다.

 

 

소득공제 혜택 외에도 타 금융권과 상관없이 압류로부터 법적수급권을 보호받을 수 있어 지급 전액이 안전하게 보호되며, 가입 2년까지는 사업자 상해보험이 무료로 가입되어 상해로 인한 장해 및 사망 시 월 부금액의 최대 150배까지 보험금이 지급되기도 한다.

 

 

자세한 노란우산공제의 가입 및 소득공제 및 절세효과, 다양한 사업자 지원 혜택 문의는 중소기업중앙회 공제접수센터 ☎1566-7176 에서 문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http://bizs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