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분경제&세상보기

싱가포르 지카바이러스 확산. 감염자는 몇명?

반응형

싱가포르 지카바이러스 확산. 감염자는 몇명?


[출처 ⓒ MBC]


싱가포르 지카 바이러스 추가 감염자 수가 늘어나면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싱가포르 보건부는 기존 싱가포르 지카바이러스 감염자 41명에서 15명이 증가하여 총 지카 바이러스 싱가폴 감염자는 56명이라고 발표했다.


싱가포르 중남부에서 또 다시 싱가포르 지카바이러스 감염자가 발생된 가운데 이번에 감염된 15명 모두는 최근 몇 달동안 지카 발병국을 여행한 적이 없는 사람들인것으로 알려져 지카 바이러스 싱가폴 확산의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즉, 지카 바이러스 감염자의 피를 빤 모기가 바이러스를 옮겼을 가능성이 크다고 예상하고 있다.


[출처 ⓒ MBC]


이에따라 싱가포르 지카 바이러스의 지역 유행 가능성에 대해 우려되고 있는 상황이다. 싱가포르 인근 국가들은, 싱가포르를 거친 입국자들을 대상으로 집중 조사 및 지카 바이러스 감염자 수의 증가를 막기 위해 집중 방역에 나섰다. 아울러 싱가포르는 영국령 버진아일랜드와 함께 싱가포르 지카바이러스 발병국으로 추가 되었다.


한편, 우리나에서는 지카 바이러스 감염자가 증가함에 따라, 싱가포르 지카바이러스 처럼 동남아시아 및 지카 바이러스 발생국가의 여행을 제제하고 있다. 또한,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에서는 지카 바이러스 최근 발생국가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질병관리본부는 이번 지카 바이러스 싱가폴 추가 발병 및 지카 바이러스 싱가폴 발병국 추가로 해당 국가를 다녀온 여행객들에게 문자메시지 등으로 주의해야할 사항을 안내할 계획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