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분경제&세상보기

독감 무료접종 대상, 오늘(2일)부터 시작!

반응형

독감 무료접종 대상, 오늘(2일)부터 시작!



독감 무료접종 대상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이는 질병관리본부가 오늘(2일)부터 독감 무료접종을 시작한다고 밝혔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독감 무료접종 대상은 어떻게 될까?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독감은 인플루엔자다. 인플루엔자는 A형 또는 B형으로 나뉘는데, 전염성이 높은 호흡기 질환이다. 독감은 흔히 고열, 오한, 두통, 근육통, 기침, 인후통 등이 갑작스럽게 나타나게 되는데, 면역기능이 약한 자에게 독감은 매우 치명적인 질환이다. 합병증을 유발할 수도 있고, 상황이 악화되면 사망까지 이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예방접종을 하는 게 중요하다. 이에 따라 질병관리본부는 독감 무료접종 대상을 밝히면서 예방접종을 권고하고 있다.



(출처 ⓒ 질병관리본부 예방접종도우미)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독감 무료접종 대상은 어린이와 노년층이다. 어린이는 생후 6개월~만 12세 아동, 노년층은 만 75세 이상과, 만 65~74세다. 독감 무료접종 대상인 어린이와 만 75세 이상은 노년층은 오늘부터 독감을 예방접종할 수 있지만, 만 65~74세는 오는 11일부터 무료로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다. 단, 이 연령대 대상자 중 의료취약지역주민, 당일진료환자, 장애인 등은 오늘부터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다.


독감 예방접종을 하면 약 2주 후부터 예방 효과가 나타나 약 3~12개월(평균 6개월) 정도 유지된다. 독감은 12월에 주로 유행하므로, 11월까지는 예방접종을 해야 독감으로부터 우리 몸을 지킬 수 있다.


독감 무료접종 대상은 주소지와 관계없이 전국 보건소 및 지정의료기관에서 접종을 받으면 되는데, 지정의료기관은 보건소나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또는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http://bizns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