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분경제&세상보기

코로나 선별진료소 운영시간, 설연휴에도 운영해…

반응형

(사진 ⓒ KBS)

 

코로나 선별진료소 운영시간이 설 연휴에도 이어진다. 설연휴 나흘간 선별진료소, 임시 선별검사소를 상시 운영하기로 했다.

 

기존 코로나 선별진료소 운영시간은 평균 평일 오전 9시부터 18시까지 운영하고 있지만 주말, 공휴일 운영은 각 지방자치단체 및 병원에 따라 다르다. 이에 설 연휴 간 국민의 의료이용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질병관리청은 지난 8일 설 연휴 기간동안 수도권 및 비수도권에서도 코로나 임시선별검사소 및 코로나 선별진료소 운영시간을 상시 운영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사진 ⓒ KBS)

 

방역당국은 설 연휴인 11일부터 14일까지 선별진료소를 상시 운영하는 대신 코로나 선별진료소 운영시간, 검사소 위치 등은 각 지방자치단체의 재량에 맡기기로 했다. 코로나 선별진료소 운영시간 및 몇 개소를 운영할지는 지자체가 판단하지만, 검사에 지장이 없을 정도로 운영하는 것으로 되어있다고 중앙사고수습본부 윤태호 방역 총괄반장이 전했다.

 

설 연휴에 갑작스런 의료 상황이 생길 것을 대비해 정보 확인이 가능한 사이트가 운영된다. 코로나 선별진료소 운영시간 및 운영하는 곳, 설 연휴 기간 동안 문 여는 병원, 약국 등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정보는 응급의료포털, 복지부 홈페이지, 의료정보제공 앱 등을 통해서 찾아볼 수 있으며 보건복지콜센터 혹은 119 구급상황관리센터, 시도 콜센터를 통해 안내받을 수도 있다.

 

 

 

 

 

노란우산공제 소득공제, 세금 환급 예상액 미리 보기

노란우산공제 소득공제는 과세표준에 따라 최대 500만 원까지 가능하다. 노란우산공제 소득공제는 종합소득세 또는 연말정산에서 적용받을 수 있으며, 세금 환급을 위한 소득공제증명서가 발부

bizns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