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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세완납증명서 및 국세완납증명서 발급하는 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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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 정부24 홈페이지)

 

지방세완납증명서와 국세완납증명서는 체납액이 없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한 서류다. 이러한 증명서는 정부24와 홈택스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받을 수 있다.

 

사업을 하는 사업자라면 지방세완납증명서 및 국세완납증명서를 제출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한다. 먼저 지방세완납증명서와 국세완납증명서에 대해 알아보자. 국세는 정부에서 국민에게 거둬들이는 세금이다. 대표적으로 소득세, 상속세, 부가가치세, 농어촌특별세 등이 있다. 지방세는 지방자치단체가 관할구역 거주 시민에게 부과하는 세금이다. 대표적으로 취득세, 재산세, 지방소득세 등이 있다. 완납증명서는 이러한 세금의 체납액이 없다는 것을 증명하는 서류다.

 

(사진 ⓒ 홈택스 홈페이지)

 

금융기관에서 사업자가 체납이 있는지 확인을 하기위해 지방세완납증명서 혹은 국세완납증명서를 요구하고 있다. 보통 지방세완납증명서 혹은 국세완납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 시청·구청·동사무소를 방문하게 되는데 시간이 없는 사업자는 집에서도 손쉽게 발급할 수 있다.

 

다만 지방세완납증명서는 정부24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 가능하지만 국세완납증명서는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발급할 수 있다. 국세완납증명서의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30일까지다.

 

한편 지방세완납증명서를 발급할 경우 국세완납증명서와 달리 개인정보를 직접 입력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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