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진 ⓒ SBS Biz)
ott 플랫폼의 이용자수가 코로나 장기화로 늘어나는 추세다. 국내 ott 이용자 점유율이 가장 높은 플랫폼은 넷플릭스로 나타났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실내생활이 늘어가면서 ott 플랫폼의 이용자가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ott 플랫폼의 ott 뜻은 Over the top의 약자이다. top은 tv의 셋톱박스를 지칭하고 있다. ott 플랫폼은 셋톱박스의 여부를 떠나 인터넷을 통해 각종 미디어 컨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사진 ⓒ SBS Biz)
국내에서 이용할 수 있는 ott 플랫폼은 넷플릭스. 왓챠, 웨이브, 티빙, 쿠팡플레이, 카카오tv 등이 있다. 이중 현재 국내에 가장 많은 이용자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것은 넷플릭스이다. 넷플릭스는 코로나로 이용자 수가 급격히 늘어나 지난해 연말 기준 유료가입자가 2억 366만 명이다. 이어 웨이브, 티빙, 왓챠 순으로 국내 ott 순위를 차지하고 있다.
다만 넷플릭스는 이용자가 늘어나자 30일 무료체험 서비스를 지난 7일 중단했다. 이는 2016년 ott 플랫폼 서비스를 시작한 후 5년여 만에 일이다.
한편 ott 플랫폼 신흥 강자로 디즈니플러스가 주목을 받고있다. 디즈니플러스는 2021년 3월 기준 가입자 1억 명을 돌파했다. 더불어 국내 시장 진출을 위해 준비 중인것으로 알려졌다.
반응형
'1분경제&세상보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퇴직연금 중도인출 사유 절반 '집'… 방법은? (0) | 2021.04.19 |
---|---|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로 숨은 계좌찾기와 돈 확인하세요 (0) | 2021.04.19 |
이해충돌방지법 '공직자 대상', 정무위 통과해… (0) | 2021.04.15 |
달러 환전 수수료 계산, 해외주식 거래시 알아둬야해… (0) | 2021.04.14 |
두릅 효능 및 부작용, 주의사항 알려드려요 (0) | 2021.04.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