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분경제&세상보기

토지거래 허가구역이란? 매매 시 주의할 점

반응형

 

토지거래 허가구역이란 부동산 투기를 막기 위해 도입된 제도로, 해당 지역은 토지 매매 시 사전에 지자체의 허가를 받아야만 한다.

 

최근 토지거래 허가구역이란 제도가 적용 된 지역이 늘어나고 있다. 토지거래 허가구역이란 투기를 목적으로 주택을 취득하는 것을 막기 위한 제도이다. 지난 21일 서울시는 압구정, 여의도, 목동, 성수동 지구를 토지거래 허가구역으로 지정했다. 또한 29일 대전 상서와 울산 선바위 등 2곳도 토지 거래 허가구역으로 지정됐다.

 

 

 

 

중소기업공제기금으로 자금 조달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1. 중소기업공제기금 중소기업공제기금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비상 자금 준비 제도입니다. 정부 출연금으로 재원을 조성하여 공제 기금 가입자의 자금 조달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지난 1984년 1월

biznstory.tistory.com

 

 

더불어 경기도 부천시는 30일 종료되는 외국인과 법인 대상의 토지거래 허가구역을 재지정했다. 따라서 토지거래 허가구역이란 제도에 지정된 지역은 앞으로 일정 면적을 초과한 토지 거래 시 사전에 이용 목적을 시·군·구청장의 허가를 받아야 한다. 또한 허가받은 사람은 토지거래 허가구역이란 제도에 따라 해당 내용대로 토지를 이용해야 한다.

 

다만 토지거래 허가구역 매매 시 사전에 허가를 받지 않을 경우 불이익을 받게 된다. 토지거래 허가구역이란 제도를 위반할 경우 2년 이하의 징역 혹은 토지 취득가액의 30%가 벌금으로 부과된다.

 

한편 토지거래 허가구역 지정으로 해당 지역 단지의 매매가 크게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개인사업자 종합소득세 세율 계산방법 및 과세표준 낮추는 방법은?

개인사업자 종합소득세 세율은 어떻게 계산해야 할까? 종합소득세란 모든 소득을 종합하여 과세하는 조세를 말한다. 개인의 소득을 종합해 공제규정 및 누진세율을 적용해 과세하는 것으로 사

bizns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