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분경제&세상보기

fomc 조기 금리인상 전망 발표, 미국증시↓

반응형

(사진 ⓒ MBC)

 

fomc 정례 회의를 통해 연준은 기준금리를 제로 수준으로 동결하고 자산매입 규모 또한 동결하기로 결정했다. 하지만 2023년까지 두 차례에 걸쳐 금리 인상이 진행될 것으로 전망했다.

 

연방준비제도(연준)은 이틀간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의 정례회의를 이틀간 진행했다. 연준에 따르면 fomc회의 결과 기준금리를 현 0.00~0.25% 수준으로 유지하기로 결정했다. 연준 fomc는 자산매입 규모 또한 동결하기로 했다. 다만 이날 fomc 회의에서 연준 위원 18명 중 13명이 금리 인상을 전망했다.

 

(사진 ⓒ SBS Biz)

 

별도로 제출한 연준의 점도표에 따르면 금리 인상은 2023년까지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fomc 이후 연준은 올해 물가상승률 전망치를 3.4%p로 상향 조정했다. 더불어 GDP 예상치 또한 기존보다 높은 7%로 조정했다. 연준과 fomc의 발표에 미국증시는 일제히 하락세를 보였다.

 

현지시간 16일 fomc의 금리 인상 계획에 다우존스 지수는 전장대비 0.77% 하락해 장을 마감했다. 또한 S&P500 지수 또한 전장대비 0.54% 떨어졌으며 나스닥지수는 0.24% 하락했다.

 

한편 한국은행은 fomc 회의 결과가 다소 매파적이라 분석하고 있다. 미국과 주요국의 경기 및 물가 상황에 따라 금융시장의 변동성이 커질 수 있어 시장안정화를 위한 조치를 실시할 계획이라 밝혔다.

 

 

 

 

 

 

노란우산공제 희망보조금, 사업자라면 신청 가능합니다

노란우산공제 희망보조금은 노란우산공제 가입자에게 지급하는 가입 장려금입니다. 이러한 노란우산공제 희망보조금은 지자체에서 노란우산공제 가입을 장려하기 위해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

bizns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