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분경제&세상보기

교차접종 시작, 해당 백신 종류 및 대상은?

반응형

(사진 ⓒ SBS)

 

교차접종 시작이 7월부터 시행된다. 지난 4월 1차 백신 접종이 시작되었다. 이들 중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자는 화이자 백신을 2차로 접종하게 된다. 

 

질병관리청은 지난 17일 3분기 접종계획을 밝혔다. 정부는 백신 수급 일정이 미뤄지면서 교차접종 시작한다고 밝혔다. 정부에 따르면 1차 접종 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맞은 경우 교차접종 시작 대상이다. 4월 중순 이후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한 △30세 이상 방문 돌봄 종사자 △의료기관·약국 보건의료인 △만성신장질환자 △경찰·소방·해경 포함 사회 필수 인력 등이 해당한다.

 

(사진 ⓒ MBC)

 

이들은 7월 5일 이후부터 2차 접종을 하게 된다. 이때 2차 접종은 교차접종 시작으로 화이자 백신으로 맞게 된다. 교차접종 시작이 되었으나 화이자 접종을 원치 않은 경우 거부할 수 있다. 이 경우 7월 19일부터 예약한 날짜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으로 2차 접종을 받을 수 있다. 

 

다만 정부는 7월에 한해서만 한시적으로 교차접종 시작한다고 밝혔다. 추후 백신 교차접종은 8월 계획을 검토한 후 결정할 계획이다.

 

한편 2차 접종 예약한 의료기관이 화이자 백신을 취급하지 않을 경우 예방접종대응추진단이 개별적으로 접종기관을 변경해 안내할 예정이다.

 

 

 

 

 

유지운영자금, 부도 폐업을 예방하려면 반드시 있어야 한다

유지운영자금은 사업장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자금을 말한다. 사업을 할 때는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사업 아이템이 있어야 한다. 사업을 이끌어내기 위해서는 그만큼 자금이 있어야 한

bizns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