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분경제&세상보기

대상포진 초기증상·통증을 야기하는 피부질환 원인은?

반응형

(사진 ⓒ MBC)

 

대상포진 초기증상의 원인은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력이 떨어질 때 나타난다. 바이러스가 신경을 타고 나와 피부에 발진을 일으키며 심한 통증을 유발하는 감염성 피부질환이다.

 

특히 요즘처럼 기온이 뚝 떨어지고 찬바람이 부는 날엔 면역력이 떨어지기 쉽다. 또한 신체 면역력이 조금 약한 사람들은 이런 날씨에 대상포진이 갑자기 찾아올 수 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의 주요 위험요인은 면역력 저하이다. 면역력이 떨어지면 나타나는 대상포진 초기증상은 피부에 나타나는 붉은 발진과 수포가 대표적인 특징이다.



 

자영업자 노란우산공제, 종합소득세 1위 세금 절세방법POINT

자영업자 노란우산공제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정답부터 말하자면 '종합소득세'이다. 소득이 발생한 자는 세금을 납부해야 한다. 자영업자는 사업을 하기 때문에 사업소득이 발생하고,

biznstory.tistory.com

 

면역력이 떨어져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가 활성화되면 대상포진 초기증상으로 동통, 압통, 감각이상의 증상이 나타나다. 평균 4~5일 지속되나 피부 발진이 생긴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피부발진이 12~24시간 지속되면, 몸 한쪽으로 띠모양의 수포로 이어지면서 심한 통증이 동반되면 대상포진을 의심할 수 있다. 대상포진 원인이 면역력 저하인 만큼, 요즘 같은 날씨엔 체력관리가 중요한 시기이다.

 

극악한 대상포진 통증때문에 우울감이나 수면장애, 피로감 등을 발생시킬 수 있다. 대상포진 초기 증상은 각종 합병증의 위험성을 높인다. 발진이 이마에 발생하면 두통을 유발할 수 있다. 안구에 발생하면 결막염, 발진이 뺨이나 구에 생기면 안면신경 마비나 청력 손실로 이어질 수도 있다. 

 

한편 관련 전문의는 '많은 성인이 보유하고 있는 수두바이러스가 원인인 만큼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평소 규칙적인 운동이 필요하고 양질의 영양섭취를 통해 대상포진 예방백신을 접종할 것'을 권장한다고 조언했다.

 

 

중소기업 공제기금, 소상공인 경영애로 운영자금 준비 정부지원시책은?

중소기업 공제기금은 소기업·소상공인의 자금난에 따른 경영애로를 해소하기 위해 1984년 1월부터 법률로서 시행된 정부 제도이다. 자금난으로 생긴 경영애로의 경우 빠른 시일 내에 자금 융통

bizns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