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분경제&세상보기

삼성페이 사용법과 지원기기,교통카드 사용하려면?

반응형

삼성페이 사용법과 지원기기,교통카드 사용하려면?


[출처  삼성페이 홈페이지]


삼성페이 사용법은 카드속에 신용카드,체크카드가 들어가있는 개념으로 결제수단인 카드 없이 외출했을 경우, 삼성페이를 통해 간편하게 결제하는 방법으로 활용된다.


삼성전자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인 삼성페이 사용법은 애플페이와 다르게 마그네틱을 이용하여 결제 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고있다. 이러한 삼성페이 사용법과 더불어 삼성페이 지원기기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삼성페이 지원기기는 △Galaxy S7 Galaxy S7 edge Galaxy S6 Galaxy S6 edge Galaxy note5 Galaxy S6 edge+ Galaxy A7 Galaxy A5 등 8개의 종류가 있으며 삼성전자와 국내 카드사들은 각종 이벤트를 펼치며 적극적인 홍보로 사용자 확산에 나섰다.


[출처  삼성페이 홈페이지]


또한 삼성페이 지원기기는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은 먼저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에 들어갈 카드를 등록해야 하기때문에 삼성페이 메뉴화면에서 '교통카드'를 클릭 하여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에 맞는 교통카드 t머니,캐시비 등 추가한다. 결제 방식에 따라서 지원 되는 카드가 각각 있고 후불은 롯데카드만 지원된다. 나머지 카드는 선불, 그리고 휴대전화는 수수료가 있으며 사용자가 편리한 방법대로 결제방식을 선택하면 된다.


삼성페이 사용법을 자세히 보면 삼성페이 지원기기 안에 모든 카드들이 사용 가능한것은 아니며 '삼성카드 롯데카드 국민카드 농협카드 비씨카드 우리카드 시티카드 하나카드' 가 등록후 가능하다. 삼성페이 지원기기 안에는 기본적으로 삼성페이 앱이 설치가 되어있다.


한편, 삼성전자의 스마트워치인 기어S3에도 삼성페이가 지원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이르면 이달 말이나 5월쯤으로 기어S3에 삼성페이를 지원, 삼성페이로 결제시 번거롭게 스마트폰을 꺼내지 않고 손목결제가 가능할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http://bizns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