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분경제&세상보기

자외선 지수 매우높음, 외출 시 햇빛 차단하는 방법은?

반응형

(사진 ⓒ 시사경제타임즈)

 

자외선 지수에 대해 기상청은 '오늘(24일) 및 내일 우리나라 자외선 지수 매우 높음 예상'이라고 발표했다.

또한 오늘 낮기온이 30도 안팎에 머무를 것으로 예상하면서 '맑은 날씨에 자외선 지수가 매우 높고, 일부 남부지방에 폭염 영향이 있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높은 자외선 지수와 함께 기온 또한 평년보다 2~5도 높아졌다. 기상청이 정한 자외선 지수는 '㎍/㎥'를 기준으로 8부터 10까지 매우 높음, 11 이후는 위험 상태이다. 24일 오늘 자외선지수는 8로서 '매우 높음'수준이다. 

 

(사진 ⓒ 시사경제타임즈)


이에 기상청은 자외선 지수가 높은 날에는 '자외선차단지수가 높은 자외선차단제를 꼼꼼히 바르고 외출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일부 전남과 경상권에서는 일최고체감온도가 31도 내외까지 오르고 내일 역시 자외선 지수가 매우 높을 것으로 예상하여 건강에 유의해야한다'고 덧붙였다.

햇빛을 차단하는 수치인 자외선차단지수는 SPF와 PA로서 지수가 높고 클수록 자외선 차단 효과가 크다. 따라서 자외선 지수가 높은 날씨라면 자외선차단지수가 높은 선크림을 고르는 것이 좋다.

한편, 이번주 주말 날씨는 토요일까지 맑은 날씨이다가 일요일부터 차차 흐려질 전망이다.

 

노란우산공제 소득공제(소기업소상공인공제), 가입시 종합소득세 환급혜택은?

노란우산공제 소득공제는 '소기업소상공인공제부금'으로 불리며 매년 최대 500만 원까지 공제혜택을 지원한다. 소득공제 항목에서 정식적으로 활용되어 세 부담을 낮출 수 있는 노란우산공제는

biznstory.tistory.com

<저작권자 ⓒ https://bizns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