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분경제&세상보기

고속도로 앞지르기 방법위반 규정, 과태료 및 범칙금은?

반응형

(사진 ⓒ 시사경제타임즈)

고속도로 앞지르기 방법위반 사항이 결정되어 내년부터는 규정을 위반하는 앞지르기 시 승용차 기준 7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국가결창위원회에 따르면 고속도로 앞지르기 방법위반에 대한 도로교통법 시행령 일부개정령안을 통과시켜 내년부터 기준 규정에 벗어나는 앞지르기 시에 승용차 기준으로는 7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대표적으로 운전자가 회전교차로 진출입시에 신호를 표시해야 하는 시점과 신호 방법 등에 대한 규정을 정해 고속도로 앞지르기 방법위반 사항을 정하고 차로를 따라서 통행하지 않을 시에도 승용차 기준 3만원의 범칙금이 부과된다.

 

노란우산공제 가입조건, 지원 혜택 답변Q&A & 운영자금 조달대비책 "중소기업공제기금" 이란?

노란우산공제 가입조건은? 업종별 소기업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노란우산공제는 사업자가 폐업이나 사망 노령 등의 이유로 사업 소득이 중단되었을 때, 퇴직금 형태로 목돈을

biznstory.tistory.com

아울러 내년 고속도로 앞지르기 방법위반에 관한 개정안에는 자전거 손수레 등의 운전자자가 주정차된 차량을 손괴 후 인적사항 제공에 대한 의무를 위반 시에 6만원의 범칙금을 납부하면 형사절차를 종료할 수 있는 조항이 추가됐다. 고속도로 앞지르기 방법위반 관련 개정안 전에는 자전거 손수레 등 운전자의 경우 자동차와 다르게 인적사항 제공의무 위반의 경우 형사처분만 가능했다.

또한 상호인정 외국인 면허증을 가진 자가 국내에서 운전할 때 수시 적성검사 대상과 운전 금지 통지 대상으로 추가하는 내용 또한 고속도로 앞지르기 방법위반 관련 개정안에 포함되어 이제 1년 이내로 국제면허증과 상호인정 외국인 면허증에 대해 자동차 운전을 금지시킬 수 있게 됐다.

한편 이번 고속도로 앞지르기 규정 개편 사항에 대해서는 과태료가 포함된 사항은 내년부터 시행된다.

 

중소기업 운전자금, 중소기업공제기금 활용안내 VS 노란우산 소득공제 절세 가능액은?

중소기업 운전자금을 공적인 방법으로 효율적이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바로 중소기업공제기금을 이용하는 것이다. 중소기업공제기금은 1984년 1월부터 중소기업기본법 제 12조, 중소기업협

biznstory.tistory.com

<저작권자 ⓒ http://bizns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