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분경제&세상보기

쇠그렌 증후군 증상, 원인 및 치료법은?

반응형

쇠그렌 증후군 증상, 원인 및 치료법은?




쇠그렌 증후군으로 진단 받은 환자들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쇠그렌 증후군 원인은 무엇인지 쇠그렌 증후군 치료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쇠그렌 증후군은 입이 심하게 마르고 눈이 뻑뻑한 증상을 보이는 자가면역 질환으로서 최근 중년 여성을 중심으로 쇠그렌 증후군 환자가 증가하여 쇠그렌 증후군 원인 파악과 쇠그렌 증후군 치료법에 관심이 높아졌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통계에 따르면 쇠그렌 증후군 원인이 진단되어 쇠그렌 증후군 치료를 받은 환자가 2014년 1만 5천명, 2015년 1만 7천명, 2016년 1만 8천명으로 꾸준이 증가하고 있으며, 환자 중 여성이 93.4%로 남성보다 압도적으로 많다. 특히 50대가 27.4%로 가장 많고 60대 21.6%, 40대 17.1%로 40-60대가 전체 진료인원의 66.1%를 차지한다.



이러한 쇠그렌 증후군 원인은 면역체계가 타액선, 눈물샘을 공격하여 만성 염증이 생겨 분비 장애를 일으키기 때문에 안구와 구강 등 점막이 전조해지는 증상이 나타나는 것으로 조사된다. 쇠그렌 증후군 치료를 위해서는 먼저 3개월 이상 구강과 안구 건조증이 지속되면 류머티즘 내과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하며, 쇠그렌 증후근은 완치가 어려우므로 증상을 완화하고 합병증을 방지하는 치료가 최선이다.


이외에도 물을 자주 마시고, 인공눈물이나 보습제, 가습기 등을 이용해 몸과 주변 환경에 적절한 습도를 유지하는 것이 쇠그렌 증후군 원인을 다스리는 쇠그렌 증후군 치료법이다.


쇠그렌 증후군 원인과 증상에 대해서 올바르게 인지하지 못하고 쇠그렌 증후군 치료를 방치한다면 관절염이나 장기 침범 등의 증상이나 심각한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올바르게 인지하며 주의하는 것이 중요하다.


<저작권자 ⓒ http://biznstory.tistory.com/>


반응형